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개인편의점에서 불이 났어요. ㅠ.ㅠ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331_164555.jpg

20180331_164637.jpg
20180331_164630.jpg

아침에 일어나서 햔드폰을 보았는데 부재중 전화가 새벽 3시부터 왔더군요. 형하고 아버지에게서 온 부재중 전화였습니다. 뭔가 일이 생겼나보다 하고 전화를하니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개인편의점에서 불이나서 어머니가 연기를 마셔서 병원에 입원하셨다는 것 입니다.

아~ 먹먹한 마음에 바로 어머니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를 받으실 수는 있을까.. 전화를 받더라도 온전한 목소리로 말씀을 하실 수 있을까.. 벨이 울리는 동안 불안한 마음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수화기 건너편에서 들려오는 "여보세요" 이 한마디 소리가 정말 반갑고 감사하게 들렸습니다.

바로 가게로 가서보니 정말 다행히도 가게내부의 일부만탔더군요. 전기가 차단되어서 밖에 있는 냉장고의 제품들을 부모님 집의 냉장고로 옮기고 병원으로 갔습니다. 천만다행히도 어머니도 크게 아픈 곳 없이 괜찮으시더군요.

새벽 3시에 불이났는데 에스원의 당직자가 모니터를 보고 불이난 것을 감지하고 119에 바로 신고를하고 어머니께 전화를해서 깨워서 알려주었다고합니다.

가게랑 집이랑 바로 마주보고있는 거리였기 때문에 바로 가게로가서 열쇠로 문을 열고.. 그 순간 가게 내부에 소화기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소화기를 찾으러 불이난 가게로 들어가셨다고 하더군요. 그러다보니 연기를 마시게 된 것 이고요. 화재보험을 들지않은 것도아닌데.. 반사적으로 그냥 불이 난 가게안으로 들어가셨다고 하시네요. 깜깜한 밤이고해서 소화기를 찾지 못하고 헤매고있을 때 소방차가 도착한 소리가 들려서 나왔다고 합니다. 정말 재빠르게 출동을 한 것이지요. 무엇보다도 가장 힘든시간인 새벽 3시에 모니터에서 불이난 것을 보고 바로 119로 신고해 준 오늘의 당직자 분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사실 그동안 단순히 촬영만하는 CCTV가 아니라 출동까지 해주는 서비스라서 비용이 좀 높아서 부담된다고 하셨거든요. 그래서 출동은 없이 촬영만하는 서비스로 바꾸자고 하셨는데 제가 다른 일로 바쁘다보니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거든요. 개인편의점이다보니 24시간을 운영하지는 않았고요. 문을 닫응 새벽에 담배를 훔쳐가려는 도둑이 침입하는 것을 막고자 함이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출동서비스를 할 필요가 있겠느냐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에스원이 아니었다면 정만 큰 불이 날 뻔했습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보이듯이 휴지의 것
비닐 포장만 녹았습니다. 몇 분만 더 지채되었어도 휴지에 불이 붙을 것이고 그러면 바로 비닐포장으로 되어있는 과자로 불이 옮겼을 것이고요. 그럼 정말 겉잡을 수 없이 큰 불이 될 뻔했습니다.

정확한 화재원인은 월요일에 보험사가 와서 파악할 것이라고하네요. 119뿐만아니라 화재감식반도 와서 조사하고 발화원인으로 의심가는 것을 가지고 갔다고합니다.

에스원에 전화를해서 녹화된 영상이 회사의 서버에 있지 않는가를 물어보았습니다. 그런데 회사의 서버에는 없고 가게내에있는 하드웨어에 저장되어있다고하더군요. 왜 클라우딩 서비스를 하지않는가 물어보니 개인정보문제 때문에 영상 정보를 회사에서는 보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행히 부모님의 경우는 큰불이 아니어서 영상의 자료를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그럼 사고원인과 귀책사유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제일 취약시간인 새벽 3시에 빠르게 신고해준 에스원에도 감사드리고요. 그래고 재빠르게 출동해서 진화해주신 119소방 대원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월요일 보험회사에서 재대로 평가해주길 배라면서.이 글을 마치려고합니다. 모든 분들 불조심 그리고 또 조심하세요.^^

Sort:  

다른 무엇보다 사람 다치는 일 없이 종료되어서 다행입니다.
요즘은 불이란게 정말 무섭다는 걸 실감하게 됩니다.

그래도 어머님 무사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큰일날뻔했네요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그래도 다치신 분이 없어 천만다행입니다. 사고 마무리 잘 하시기를...

무엇보다 어머니 무사하신게 다행입니다. 많이 놀라셨겠어요 ㅠㅠ

다친분이 없어서 다행이네요

불은 정말 무서운 것이에요.
보험료 싸게하려고 대충 든 것이 아니기를 바래봅니다 ㅜ

정말 다행입니다. 무엇보다 부모님이 무탈하신 것 같아서 다행이구요...

큰불 아니라서 다행이네요~잘추스리시길~

큰 피해 없어서 그래도 다행이네요.ㅠ

@lawyergt @riversh2 @capzzang @energizer000 @matildah @sitha @ajlight @futurecurrency @madefromreality 걱정해주시고 응원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오늘 보험회사와 에스원 관계자 분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후속 소식 계속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다행히 저희 어머니도 퇴원수속 중 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29
BTC 69232.84
ETH 3691.51
USDT 1.00
SBD 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