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EOS) 이오스 코인 정리 및 요약

in #coinkorea6 years ago

-프로젝트 이름
EOS(이오스)

-토큰 심볼
EOS

-상장거래소
Abucoins / Bancor Network / BCEX / Bibox / BigONE / Binance / Bitbns / Bitfinex / BitFlip / Bithumb / Bit-Z / Braziliex / BtcTrade.im / BuyBitcoin / ChaoEX / Cobinhood / CoinEx / CoinEx Market / CoinExchange / Coinone / Coinrail / CoinTiger / COSS / DDEX / DragonEX / EtherDelta (ForkDelta) / Exrates / EXX / Fatbtc / fex / Gate.io / GOPAX / HitBTC / Huobi / IDEX / Koinex / Kraken / Kucoin / Kuna / LATOKENvLbank / Liqui / Livecoin / Lykke Exchange / Mercatox / Neraex / OEX / OKEx / OpenLedger DEX / OTCBTC / Ovis / Paradex / QBTC / Rfinex / Tidex / Token Store / TOPBTC / Upbit / Vebitcoin / xBTCe / YoBit / ZB.COM / Zebpay

-프로젝트 홈페이지
https://eos.io/

-백서
https://github.com/EOSIO/Documentation/blob/master/ko-KR/TechnicalWhitePaper.md

-운영 SNS
github : https://github.com/eosio
telegram : https://t.me/joinchat/AAAAAEQbOeucnaMWN0A9dQ
twitter : https://twitter.com/eos_io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eosblockchain
medium : https://medium.com/eosio

-프로젝트 컨셉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내용
이오스(EOS)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최초의 블록체인 OS(First Blockchain Operating System)을 표방합니다. 다시말해 이오스(EOS)는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을 개발하고 구동하기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오스(EOS)는 2017년 7월 론칭되어, 현재까지 ICO가 진행 중인 암호화폐이입니다. 이오스는 론칭과 동시에 무섭게 성장하여 이더리움 킬러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산업 전반에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을 지원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운영 시스템이 되고자 합니다.
실제로 이오스는 이더리움 킬러라는 별칭처럼 이더리움의 단점인 높은 거래 수수료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면서 이더리움의 장점인 스마트컨트렉트 구현 능력을 결합한 암호화폐입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의 단점인 높은 거래 수수료를 이오스는 0원으로 만들 계획 중이며, 초당 수백만 건의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오스는 병렬 처리(parallel processing) 방식을 통해 더 높은 확장성과 빠른 거래 처리 속도를 제공합니다.  

-핵심가치
(1) 개발진
이오스 개발의 핵심에는 ‘Block.one’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Block.one의 CEO는 브랜든 블러머(Brendon Blumer)이며, CTO는 댄 라이머(Dan Larimer)입니다.
CEO인 브랜든 블러머는 2014년부터 블록체인 산업에서 활동하였고, 가상화폐 관련 거래 비즈니스를 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CTO인 댄 라이머는 DPoS (Delegated Proof-of-Stake) 합의 알고리즘의 창시자이며, Bitshares와 Steem의 핵심 인물로 활동했습니다. 이오스가 론칭 초기부터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된 것에는 핵심 개발자인 댄 라이머에 대한 신뢰가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확장성
이오스는 DPoS(Delegated Proof-of-Stake) 합의 메커니즘을 통해 암호화폐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인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DPoS 합의 메커니즘에서는 토큰을 소유하고 있는 노드들이 투표를 통해서 블록 생성자를 선출합니다. 비트코인의 PoW 합의 메커니즘처럼 모든 노드가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투표를 통해서 선출된 노드들만이 블록 생성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DPoS방식에서는 PoW나 PoS에 비하여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거래를 검증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이오스는 병렬처리(parallel processing)방식을 사용하게 되는데, 병렬처리 방식에서는 프로그램 명령이 여러 프로세서로 나누어져 있어 결과적으로는 프로그램의 실행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오스는 수평 확장성(horizontal scalability),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비동기 통신(asynchronous communication)등의 여러 기술을 통해 스마트 컨트렉트를 병렬처리하고, 이는 이오스의 거래 처리 속도를 높여주는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3) 수수료 = 0
이오스는 거래 수수료를 완전히 없앨 계획입니다. 이오스는 이더리움과 다르게 사용자들에게 거래 수수료를 지급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갖고 있는 지분에 비례해서 이오스 네트워크의 자원을 사용할 권리를 줍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에서는 사용자가 이더리움 지분의 XX%를 보유하고 있는다고 하더라도 보유 이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거래 수수료에 해당하는 가스(gas)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이오스는 이와 다르게 사용자가 이오스 지분의 XX%를 소유하고 있다면 이오스 전체 자원 (연산력)의 XX%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282.12
ETH 2375.2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