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여행사진전]포르투 도루강의 밤(A night of Douro river in Porto)

포르투갈의 북서쪽에 위치한 도시 포르투에는 도시를 가로지르는 큰 강, 도루강이 흐릅니다.
대문사진은 도루강을 건너는 다리들중 하나인 동 루이스1세 다리(Ponte Luís I Bridge)입니다.
전철과 보행자가 함께 건널수 있고, 밤이되면 다리위에서 바라보는 야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밤이되면 도루강변을따라 손님들을 불러 모으는 상점들이 불을 밝히고, 거리에는 포르투갈 특유의 음악들이 흐릅니다.
신나고 열정적인 분위기의 스페인에 비해, 포르투갈의 음악은 절제되고 단조로운 분위기의 멜로디가 많았습니다.
여행에서 만난 친구와 다리밑 가게에서 와인을 마셔봅니다.
직원이 와인을 잘모르는 저희를 위해 와인을 추천해주고 따라주며 프르투의 와인에 대해 설명도 해줍니다.
포르투는 높은 습도와 큰 연간 기후 차이 때문에 와인의 맛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기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포르투 사람들은 와인맛을 만들기 위해 다른지역의 와인보다 당을 많이 첨가하는 방법으로 와인을 생산 한다고 합니다.
포르투만의 특이하고 달콤한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 농장들도 많습니다.
와인을 잘 모르고 술을 별로 즐기지 않은 저에게 달콤한 포르투 와인은 정말 좋았습니다 :)
저의 고향은 바다가 있는 작은 항구도시 이고, 지금은 큰 강이 도시를 가로지르는 서울에 살고 있습니다.
도시에 바다가 인접해 있고 강이 흐르는 도시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바다와 강은 정말 멋있는 경치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바다와 강을 따라 사람들이 모이고 그들만의 이야기를 만듭니다.
도루강이 흐르는 포르투에서 와인의 달콤함에 취한 이 밤은 정말 잊을수가 없네요.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포르투 지방의 음식을 먹어보고 너무 좋았던 기억이있습니다.
네 저도 음식들이 전부 좋았어요.
특히 생선요리가 정말 맛있었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잘 봤습니다~
올리시는 사진들이 다 너무 좋아서
전 사진전 응모는 하지 않아야겠어요 ㅎㅎ^^;;
미약한 사진 잘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