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의 토크쇼] Dr. 수티민 Show! - 6화 [신경에 사는 오랑캐, 조스터 편]

in #kr6 years ago (edited)

Dr. 수티민 Show 를 시청하시기 전에 꼭 아래 플레이버튼을 눌러주세요!



수티민 : 여러분! 안녕하세요! ‘Dr. 수티민 쇼’의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수티민 : 한 주간 잘 지내셨나요? 오늘 벌써 육회(6회)입니다!!!

shutterstock_394106020.jpg

수티민 : 앗! 이거 아니고요. 지난 시간엔 주지육림의 풍류, 요산 편이 방송되었는데요. 못 보시는 분들은 누르시면 재방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5화 재방송



수티민 : 그럼 오늘의 게스트를 알아볼까요?


방청객 : 네~~

수티민 : 게스트 나와주세요!

조스터: 天高馬肥. 허술한 틈을 타 약탈하리.. 내 이름은 조스터라해.

수티민 : 오늘은 멀리 외국에서 오신 분이시군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조스터: 쎼쎼. 나는 저 멀리 군사경계선을 넘어 살고 있는 오랑캐 ’조스터’라 한다해. 원래 내 이름은 좀 길다해.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라고 하고, 서양에서는 varicella-zoster virus 라고 한다해. 줄여서 조스터라 불러달라해.

수티민 : 멀리 군사 경계선 넘어 살고 계신 조스터님께서 여긴 어쩐 일이신가요.

14.jpg

조스터: 天高馬肥 티엔 고 마 페이! 우리는 약탈을 하는 유목민족이다해. 우리는 신경을 근거지로 삼아 평상시엔 숨어살고있다해.

shutterstock_302748824.jpg

수티민 : 신경에 숨어살고 계시군요??

조스터: 맞다해. 나는 원래 어린 아이들을 노린다해. 그걸 수두라고 부른다해.

shutterstock_687158989.jpg

수티민 : 수두!! 들어봤습니다! 수두 걸리면 곰보자국 생기잖아요.

조스터: 맞다해. 곰보빵의 곰보가 그거다해. 옛날엔 엄청 흔하고 흉터를 남겨서 유명했다해. 그런데 요즘은 힘들다해..

수티민 : 왜죠??

조스터: 요즘은 예방접종이라는 것을 필수로 하도록 되어있어서 경계가 강화되었다해.. 그래서 나는 병을 일으키지 못하고, 신경에서 숨어산다해. 기회만 노린다해.

shutterstock_542046412.jpg

수티민 : 기회라는 것은?

조스터: 우리의 꿈! 염원!! 신경을 벗어나 피부를 차지하여 통일을 이뤄야한다해!

수티민 : 그걸 대상포진이라고 부르는군요!

shutterstock_332292629.jpg
조스터: 맞다해. 이게 바로 대상포진이다해. 뭐랑 닮았냐해.

수티민 : 글쎄요.. 잘 모르겠는데요.

조스터: 잘 보라해. 띠 자국과 비슷하지 않냐해.
shutterstock_741162412.jpg

수티민 : 그러고보니 그렇네요!

123.jpg

조스터: 帶狀疱疹 다이 쥬앙 파오 젠!


모양
물집을 뜻하는 포진

그래서 바로 대상포진이라고 한다해.

수티민 : 아앗! 그렇군요!! 이제 깨달았습니다.

shutterstock_374136763.jpg

조스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곤하고, 영양이 부족하면 건강을 지키고 있는 면역이 약해진다해. 암이나 면역억제제, 노화 등으로도 약해진다해. 그럼 우리는 피부로 쳐들어간다해. 처음에는 따끔거리고 아프고 이상한 감각을 느끼는데 피부에는 나타는 것이 없다해. 하지만 갑자기 작은 물집들이 잡히고 피부가 붉게 변한다면 바로 내가 쳐들어온 대상포진이라해.

수티민 : 이름하여 ’조스터의 난’ 이로군요!!

090411_0453_8.png

조스터: 그 이름 맘에 든다해. 얼른 치료를 받지않으면 후회한다해.

수티민 : 그건 왜죠?

조스터: 얼른 치료를 받지 않으면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란 것이 생기는데, 대상포진이 나은 것 같이 보여도 그 자리에 계속 통증과 고통을 주는 병이 생긴다해.. 후후후..

shutterstock_209301169.jpg

수티민 : 으앗..끝없는 고통이라니..특히 주의해야 할 대상포진은 없나요?

조스터: 눈과 귀 주변에 생기면 조심하라해. 시력 잃을 수 있고, 난청이나 안면마비 생길 수 있다해.

수티민 : ….아무렇지도 않게 말씀하시지만 엄청 무섭잖아요!! 이렇게 무서운 대상포진을 예방하거나 막는 방법은 없나요?

조스터: 영업비밀이라 알려줄 수 없다해.

수티민 : 그러지말고 좀 알려주세요.

조스터: 백신이 있다해..

수티민 : 백신이요??

조스터: 대상포진 백신이라고 나왔는데 면역이 떨어질 수 있는 고령의 어르신들을 위한 것이라해. 아직까지는 100% 다 막아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확률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해.

수티민 : 또 다른 것은요?

조스터: 평상시 건강관리를 잘하라해. 밥 잘먹고, 푹 잘자고, 스트레스 받지말고, 운동 꾸준히 하라해. 난 면역력이 충분하면 얼씬도 못한다해..

수티민 : 그렇군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계시다면요.

조스터: 애들한테 수두파티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나는 고마운 일이지만, 아이한테는 몹쓸 일이니 제발 그러지 않았으면 한다해.

수티민 : 의외로 양심적인 ‘조스터’님이시군요? 오늘은 조스터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어떠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게스트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스터: 쎼쎼.

수티민 : 지금까지 Dr. 수티민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신개념 의학토크쇼! 'Dr.수티민 Show!' 는 어려운 의학을 좀 더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미국 토크쇼 형식에서 착안하여 만든 시리즈입니다. 나름 열심히 준비하였는데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DQmPQHHmGFzfKCYmzaECAqhMBbiUwY5wuc7jHg8Y8ZE1y95.png


전문가들이 직접 쓰는 최초의 STEEM 의학 매거진
https://mediteam.us/

Sort:  

대상포진이 수두과 연관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역시 스트레스와 피곤은 만병의 근원이군요
최근 스트레스 -> 해소용 게임 철야 -> 피곤 -> 다시 스트레스 ..
ㅡ,.ㅡ 무한 반복되는;;.

역시 건강관리는 해야하는거였어요 조스터의난이 안오려면.... ㅎㅎ
패밀리닥터님 오늘 오랑캐편도 재미있게 보았네요^^ 감사합니다^^
맛있는저녁드시고 편안한저녁시간보내세요^^

대상포진 정말 아프다고들었는데 저도 미리접종을 할까해서 갔는데 40세부터 접종이 된다고하여 ㅎㅎㅎ 안했는데 미리미리 하려고하는데도 ㅎㅎ
여차하면 까먹을까봐 제가 아픈건 괜찮은데 주위기 힘들어하는게 더힘든것같아요

ㅎㅎ 건강은 자기가 관리를 해야죠

헉; 수두랑 대상포진이 비슷한 바이러스였군요.. 게다가 대상포진 걸리면 신경이 아프다니...건강한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렇죠. 예방접종이 중요한데 시대를 거스르는 사람들이 있으니 ㅎㅎㅎㅎ

오오 대상포진의 뜻이 그런 거였군요. 시력을 잃을 수 있거나 안면마비가 올 수 있다니 이렇게 무서운 병인지도 몰랐어요. 닥터 수티민 선생님 감사합니다.

역시 면역력을 높이는게 최고 중요하다해..
대상포진걸려봐서 아픈거 너무나 잘 알아요...

잘보구 가요~ 닥터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