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X] 울며 겨자먹기(?) 로 바이낸스에 "스테이킹"
IEO 대박의 꿈(?)으로 트론을 사서 JUST IEO 광클전에 참여했으나...
결과는 [JUST] 런치베이스 깔끔한 실패.
그러고 나니 이 트론들이 처치 곤란이더군요. 매입시보다 1~2% 내린 가격이라 큰 무리없는 손절선이긴 한데, 왠지 이대로 팔기는 기분이 나쁜.
그리고 16일인가 20일까지 보유하고 있으면 JUST 몇개라도 에어드랍 받을 수 있을 거 같아서 기다려보기로 합니다.
그러다가 @wonsama님에게서 트론은 스테이킹하면 이자도 준다는 정보를 듣습니다.
- 제가 트론에 대해서 아는건 스플린터랜즈 SEED 프로모션 때 산 거밖에 없는지라...무지합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바이낸스에서 꽤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더군요.
작년 10월부터 시작했고, 한달에 한번 정산해주나 봅니다.
그리고 지갑에 찾아보니 따로 "스테이킹" 하는 버튼은 안보이더군요. 지갑에 두고만 있으면 자동으로 스테이킹 처리가 되나 봅니다.
스팀도 이런 걸 거래소에서 제공하면...훨씬 투자자들이 많이 보유하지 않을까 싶군요.
이게 되려면 우선 파워다운 기간부터 줄여야겠죠. 빨리 1주일로 좀...
트론 링크에 투표를 플로닉스로 하니 ... 대충 10만개 기준으로 하루에 20개 이상은 받네요 :)
대충 200만원 투자하면 하루 400원 인듯 싶네요 현재 대충 ... :)
200투자에 하루 400원?? 에이~ 너무했다! ㅋㅋ
오 이러면 9% 수준인데... 상당히 높네요.
이자율이 상당히 높네요~!
소량이긴 하지만 바이낸스로 옮겨놔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량이라도 챙겨야...
그래야하는데 왜 이렇게 게으른지 ㅠㅠ
그러게 말입니다;;
뭔가 변화를 시도해야겠죠.
오우.. 이런 거 참 좋네요!!!!
어떤거요? ㅋㅋ
깔끔한 실패~ ㅎㅎ 사람들이 많이 몰렸나보군요^^
꽤 몰린듯합니다...
바낸 스테이킹은 수익률이 낮은 편입니다. 트론 투표가이드 일단 한번 보시길 권장합니다. https://www.steemcoinpan.com/sct/@dakeshi/3lhdsj
Coinbase 거래소 스테이킹 프로그램의 경우 25% 수수료를 부과한다는 사실이 공개되어서 테조스 커뮤니티에서 시끌시끌했었죠. 바낸도 공식적인 수수료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비슷한 수준에서 부과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동결기간(TRX의 경우 3일)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익률을 고려한다면 개인지갑에서 직접 투표하시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트론 전문가 다케시님! 개인지갑에서 그러면 어디에 투표해야 하는지요? Sesemeseed?
개인지갑(트론링크) 만들고 플로닉스 투표 고고여
요즘은 배당이 늘었는지 10만개에 대충 40개 언저리 주는거 같아요 개꿀 :)
폴로닉스는 좀 특이한 케이스인거 같아요. 거래소에 보유한 사람에게도 스냅샷 찍어서 보상 주고 개인 지갑에서 투표한 사용자에게도 보상 지급하고 있어요. 거래소에서 보관하는 사용자의 보상 수익률과 개인지갑 투표자의 수익률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개인 지갑쪽이 수익률 높으면 거래소 스테이킹 프로그램 운영할 동기가 약해지는거라.
바낸이 아직 투표를 안늘리고 있어서 나머지 SR 들 보상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며칠이나 가려나...
투표 보상은 좋게나오는데 가격이 ㅜㅜ
어떤 토큰을 선호하느냐에 따라 개인차가 있어서.. Sesameseed도 장기 수익률이 꽤 괜찮은 편이고(보상은 SEED 토큰) TRX 기준으로는 현재 Tronwalletme SR이 90% 보상 정책에 TWX까지 덤으로 주고 있어서 수익률이 가장 높습니다.(백만개 투표 기준 일일 340개 TRX 보상 수준이에요)
SR-TRON-Europe도 보상 수준이 높다는 제보가 있긴 한데 잘 모르는 곳이라 추천하기가 좀 그러네요.
Sesameseed와 Tronwalletme는 트론 생태계 기여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고, 보상도 잘 나오는 곳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