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4 hours ago전자책 제작 교육다음주까지 교육기간이지만 다음 주는 다른 워크숍이 있어서 참석이 어렵습니다. 2주간의 교육기간 동안 전자책을 어떻게 만드는지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이제 제가 쓴 글을 토대로 책을 만들어 보려합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yesterday고터 지하상가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남대문시장은 사람이 점점 적어지는데, 거기는 정말 사람이 정말 많더군요. 싼 옷을 좀 구입했습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 days ago서울명동, 한국인이 어색한...명동 매인 거리를 다녀봤습니다. 요기가 한국인지 유럽인지 헷갈리더군요. 커다린 캐리어를 끌고 여기저기 다니는 모습이 조금은 신기해보였습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3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말자쑈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즉석에서 문제에 대한 답을 주는 쇼가 생겼군요. 즉석에서 답을 주는 순발력이 대단합니다. 또 한 명의 유명인이 탄생했습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4 days ago우드스테인시골 농막 외장이 나무입니다. 방부목이긴 한데 나무인지라 세월에는 장사가 없는데.. 몇년을 그냥//// 손상이 좀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오일스테인을 겹겹히 칠해서 나무에 먹였습니다. 이번 장마 잘 견디겠죠....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5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새로운 코칭프로젝트 시작이번에는 코치가 아닌 PM 으로만 참여합니다. 10분의 코치님들이 10명의 학생을 만나서 잘 진행되겠지요. 파이팅입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7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출장 마무리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서울에서 잘 지내다 왔습니다. 부산 공기가 훨씬 좋군요.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8 days ago지인 만나기서울 출장 와서 이번에는 모임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뵙고 싶은 분들도 만나고, 이야기도 많이 듣고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10 days ago칼 세이건 코스모스북 스터디 준비 중..^^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12 days ago오늘 토요일시간이 넘 빠르다... 이러다가는 이번 달도 훅~!하고 지나갈 듯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14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스팀...가격이... 언제 저렇게 되었더나... 세상의 변화가 느껴지는 순간...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16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클로드랑 놀기클로드 대화내용을 옵시디언에 자동 저장하려다가 두세시간 날림. 로컬 클로드, 웹 클로드 대화를 옵시디언에 저장하려니, 첨에는 북마크로 가능하다더니 안되고, 두 번째는 확장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도…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1 days ago..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2 days ago제주는 언제나 좋음제주에 왔습니다. 제주는, 사는 분들에게는 어떤 곳인지 잘 모르겠으나 우리에게는 참 풍족한 곳입니다. 이번 제주여행, 또 어떤 추억을 남길지 궁금합니다. 일단은 남편과 저, 어떻게 살아길지 잠시…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5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하루 잘 보냄클로드와 놀고, 멋진 신세계 임지연과 남주 알콩달콩도 보고 아침으로 요거트 챙겨먹고 저녁으로 돼지찌게끓이고 호박양파전 구워서 먹고. 잘 놀고 일도 잘한 하루.. 이제 마무리합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6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하루종일 claude와 놀기하루종일 claude와 옵시디언, MCP서버와 놀았습니다. 데스트탑, 맥북, 윈도우노트북, 3개 모두에 옵시디언 연동방법을 찾고 정리했습니다. 옵시디언 폴더는 claude code를 써서 체계적으로…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7 days ago벽돌책을 읽는 이유남들이 읽고 싶어하지만 잘 읽지 못하니까 그냥 읽었다고 뻐기고 싶어서 그 길고 긴 글을 읽어내면 머릿속에 뭐라도 남으니까 그래도 책 좀 읽었다면서 이야기하기 좋아서. 그래서 작년부터…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8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염색 언제까지...ㅎㅎ오늘도 늦은 밤에 염색 중입니다. 매번 염색샾에 갔었는데.. 늘 시간이 없다보니 약속 잡고 가는 것도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오징어먹물 대용량을 사 놓고 수시로 하는 중입니다. 염색샾에…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29 days agosteemCreated with Sketch.지루, 지루, 지루,,,왜 이렇게 지루함이 가득할까요? 오늘 하루종일 질질질... 그러고 있군요. 재미없는 나날들입니다. 에너지가 바닥입니다.happycoachmate (81)in Korea • 한국 • KR • KO • last monthsteemCreated with Sketch.모자무싸, 끝...좋은 드라마였는데 끝나서 아쉽군요. 황동만!! 이 이름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