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들어가는 EOS 생태계

in #eos6 years ago

eos.PNG

한국의 EOS 커뮤니티 코리오스(koreos.io)에서 EOS 생태계의 형성 과정을 살펴보면 재미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코인들처럼 코인을 만드는 회사가 메인넷 런칭을 진행하는 것도 아니고 전 세계 커뮤니티와 각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해나가는 모습이 우선 가장 특이하고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진정한 탈중앙화의 가치가 느껴진다랄까요...

게다가 여러 구성원들이 EOS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하는 모습들도 많이 엿보이는 것 같습니다. 어떤 팀은 개발자가 EOS 토큰을 어느 정도 보유해야 자신들이 필요한 트랜잭션을 사용할 수 있을지를 계산해주는 플랫폼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또 어떤 팀은 EOS 홀더들이 EOS 토큰을 개발자들에게 임대해줄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중이라고 하구요. 또 어떤 팀은 EOS 기축 거래소를 만든다고 합니다.

코인을 만드는 회사가 주도하지 않아도 각 주체들이 자발적으로 기여하는 모습이 엿보입니다. 또 어떤 팀은 블록 생산자들이 EOS 메인넷 런칭전에 블록 생성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테스트넷 플랫폼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또 어떤 팀은 투표로 선정된 블록 생성자들이 자신들의 활동을 잘 수행하고 약속한 공약을 지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또 어떤 팀들은 EOS 기반의 dapp을 만드는 개발자들에게 투자를 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이 곳은 마치 블록체인으로 구현되는 새로운 세상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헌법이있고 투표와 거버넌스가 이루어지며 각각 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는 못습을 보면서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세상을 미리 엿보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앞으로 만들어질 새로운 세상, 탈중앙화, 블록체인 3.0, 토큰 이코노미... 이 모든것을 아직 설명하기엔 부족한 것 같습니다.

Sort: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코인으로 인한 경제적 변화도 참 재미있지만 탈중앙화, 블록체인 등의 관련 개념과 시스템이 가져오는 사회적/인식적 변화도 흥미로워요. 코인에서 시작된 새로운 패러다임이 사회 전반의 변화를 더 가속화시킬 거라고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143.39
ETH 2638.9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