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건강하게 오래 사는 팁

in #kr7 years ago (edited)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오래살 수 있을까?


미국의 건강관리 사이트인 '헬스닷컴'이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시했다.

1. 과식 안하기


100세까지 살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접시에 일정량의 음식을 남기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지구상의 장수촌을 연구한 댄 부에트더는

일본의 장수그룹은 80% 정도 포만감을 느꼈을 때 식사를 중단한다

고 전했다.
세인트루이스대학 연구진은 덜 먹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 적절한 성생활


일주일에 2~3회의 만족스런 섹스가 수명을 3년 연장시킬 수 있다

고 한다.
섹스는 때에 따라서는 30분 달리기를 했을 때 만큼의 칼로리를 소비한다. 또 규칙적인 섹스는 혈압을 낮추고 숙면을 취하게 하며, 면역력을 증대시키며, 심장을 보호한다.

3. TV 끄기


바보 상자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당신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지난 2010년의 한 연구에선,

하루 4시간 이상 TV를 시청한 사람들은 2시간 이하의 사람들보다 사망확률이 46% 높아진다

고 지적했다.

4. 과도한 햇빛 피하기


너무 많이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할 경우 피부암을 차단할 수 있다. 또 주름과 미세 라인, 축 처진 피부를 예방해 당신을 더 젊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스킨케어 목록에 선크림을 추가하는 것은 빠를수록 좋다.

5. 인적 네트워크 형성하기


한 연구에 따르면 가족 및 친구와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지 않으면 심징병에 걸릴 위험성이 매우 높다. 외로움은 높은 콜레스트롤이나 흡연만큼 위험하다. 특히 외로움은 우울증에 걸리기 쉬운 노인들에게 매우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6. 적당한 음주


하루 2잔 이상의 술을 마시는 여성과 하루 3잔 이상의 술을 마시는 남성들은 체중증가부터 시작해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 하지만 적은 양의 음주는 당신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난 2010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가벼운 음주 (여성은 하루 한잔, 남성 하루 2잔)은 심장에 좋다.

7. 과일과 채소의 섭취


섬유질과 비타민, 과일, 야채로 채워진 당신의 몸속 영양소는 심장질환 위험을 76%까지 낮출 수 있고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 과일과 야채에 들어있는 산화방지 물질은 항염증 작용을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킴으로써 주름도 제거할 수 있다.

8. 운동에 집중하기


매일 이뤄지는 운동은 젊음을 용솟움치게 한다. 지난 2008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달리기와 같은 규칙적인 고강도 운동은 수명을 4년 연장시킬 수 있다.

운동이 심장과 마음, 신진대사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생각하면 이는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하루 30분 빠르게 걷기와 같은 적정한 운동은 심장관련 위험을 낮출 수 있다.

9. 금연


담배를 끊는 것은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이 될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35세까지 금연에 성공한 여성들은 6~8년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흡연으로 이미 폐암과 같이 폐에 심각한 손상을 입은 사람들도 금연을 통해 생존확률을 높일 수 있다.

park-life-2251981__340.jpg
출처: Paxabay.com

Sort:  

2번과 6번과 8번은 제가 꼭 지킬수 있을것 같습니다^^ 리스팀할게용^^

ㅎㅎㅎ감사합니다^^
전 지킬 수 있는 항목이 그리 많지 않네요 ㅎㅎㅎ
홧팅입다~

2번과 6번 그리고 8번이 안되네.
워쩜 좋아.....

2번.... 참 어렵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