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T 블록체인 뉴스: 10/31 – 페트로 판매시작, 키프로스 공화국, 징동닷컴의 블록체인랩
KEEP!T Today
안녕하세요! KEEP!T 입니다.
수요일의 스낵뉴스 시작합니다.
베네수엘라, 페트로 판매 시작
[cointelegraph] Venezuela Officially Launches Sale of Controversial Petro Coin for Fiat, Crypto
수 많은 논란 속에 발행된 베네수엘라의 국가 암호화폐인 페트로의 판매가 엊그제 29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페트로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베네수엘라의 국가 보유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정부가 공식 인증한 6개의 거래소에서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페트로는 현재 USD, 유로, 중국 위안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정부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대시로도 페트로 구매가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현재로서는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베네수엘라 정부가 인증한 6개의 거래소는 모두 코인마켓캡의 정보를 토대로 상위 100위권내에 들지 않는 곳들입니다.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대통령은 이번 달 초 11월 5일이 판매 개시일이 될 것이라 발표한 적 있었으나 이를 수 일 앞당긴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마두로 대통령이 최초로 페트로 발행 계획을 발표한지 11개월 후입니다.
키프로스, 몰타의 뒤를 이을까
싱가폴 태생의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 브이체인(VeChain)이 지중해 섬나라인 키프로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키프로스 공화국의 국립 투자기관인 인베스트 키프로스는 이 파트너십의 목적이 자국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가능성을 모색하는 데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웃 섬나라인 몰타가 블록체인 분야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자극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키프로스 또한 기존의 블록체인 회의주의를 벗어 던지고 정 반대의 정책을 펼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블록체인 자문 기업, 크림(CREAM)과의 협력을 통해 브이체인은 키프로스의 정책, 복지, 관광 그리고 금융 등의 분야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또한 키프로스 정부가 블록체인 솔루션의 발전을 위한 투자 전략을 도모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라 합니다. 이들은 먼저 AML과 KYC에 부응하는 반면 키프로스의 경제적 가치생산에 대한 기존의 틀을 크게 개선시킬 방안을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커머스 공룡 징동닷컴, 블록체인랩 설립
[cointelegraph] Chinese Retail Giant JD.com Launches Blockchain Research Lab
중국의 이커머스 공룡인 징동닷컴이 블록체인 연구소를 설립했다는 소식입니다. 연구소 설립의 목적은 이커머스, 배송 서비스 그리고 금융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시키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뉴저지 공과대학(NJIT)과 중국과학원과의 파트너십을 채결했다고 합니다. 또한 징동 연구소는 합의 프로토콜, 개인정보 보호, 앱들 간의 보안 등에 대한 연구도 진행합니다.
지난 달 징동은 인공지능, 빅테이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시티’를 구축하기 위한 연구기관을 난징에 설립한 적이 있습니다. 이 연구는 중국 동부지방의 산업비용을 대폭 줄이고 효율을 높이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었죠.
올해 8월에는 새로운 BaaS(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을 공개하며 고객사들이 개별적인 블록체인 기술 개발 없이도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내놨습니다. 또한 중국 산업은행과의 협력을 통해서는 블록체인 위에 ABS증권을 발행하는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었죠.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증권 자산에 대한 보안을 높이는 시도라고 합니다.
이상 오늘의 스낵과 같은 뉴스를 마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Travis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