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자.

in #life5 years ago

과일.JPG

채소나 과일들이 위장암과 담배피는것에 연관된 암을 막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채소는 결장암과 후두암과 식도암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전립선암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밀기울등의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재료는 결장암에 좋습니다.

붉은 살코기 음식을 섭취하는 횟수가 많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분류에 비해 결장암이 나타날 확률이 4배, 전립선암에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은 2배나 많아진다고 한다.
우리나라 성인 남성들의 전립선암, 발병율이 올라가고 있는 원인도 먹고 사는 방법의 서구화로 인해
고기를 먹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것이 원인이라고 말하는 의사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에서 얻는 단백질을 대신에 채워줄수 대신 충족시켜줄수 있는 식물에서 얻는 단백질을 취하는것이 더 좋다. 콩 또는 콩제품이다.

채소와 과일이 주가 되는 식사메뉴는 심장쪽에 발병하는 질환들을 미리 막아준다.
풍부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들은 몸안에 들어가 몸속 수분을 빨아들여 7배 보다 더 부피가 커진다.
그 때문에 포만감이 오랜시간 지속되며 몸안에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찌꺼기를 흡착하여 내보내는 작용이 훌륭하다. 특히 배변의 양을 늘리고 변을 딱딱하지 않게 만들어 속을 불편하게 만드는 변비를 예방한다.

산화를 늦춰주는 역할을 하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으면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여러종류의 질병 예방에 좋은 영향을 준다,
또 채소와 과일속에 들어있는 많은 식이섬유와 몸에 좋은 성분들은 피속의 LDL 값을 내려주어
우리 몸의 순환을 좋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심장쪽에 발병하는 질환들을 예방에 좋은 영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