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주요 시장 뉴스 - 2018. 03. 22.
1. 한국 금융 위원회, 블록체인 이용 촉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20083232&type=det&re=
금융 위원회(FSC)는 전 금융권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본인 확인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부터 블록체인 테스트베드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 테스트 베드는 서비스 출시 전 서비스의 기능·효과, 금융 보안, 시장·소비자에 대한 영향 등을 사전 검증하기 위한 것입니다.
일단 올해 하반기 금융보안원과 코스콤을 주축으로 전 금융권 블록체인 테스트 베드를 구축하고, 필요한 기반 시설도 지원할 예정이며, 이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특성을 활용해 금융 서비스에 접목할 부분이 있는지를 연구하고, 금융권 블록체인 표준화 작업을 시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2. 일본, 전 세계 규제 당국과 중앙은행 관계자 모임 주최
https://www.ccn.com/japan-quietly-hosted-a-blockchain-roundtable-for-central-banks-regulators/
일본 금융청(FSA)은 3월 8-9일 양일간 비공개로 전 세계 규제 당국과 중앙은행 관계자들을 초청해 블록체인 기술에 중점을 둔 "다자간 공동 연구" 프로젝트 출범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블록체인의 장점과 과제 같은 주제와 블록체인 보호 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FSA의 웹 사이트에 의제 사본을 공개되었습니다.
3. 트위터 CEO, 10년 안에 비트코인이 세계 단일 통화 될 것
트위터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잭 도시가 비트코인이 미래에 전 세계 단일 통화가 될 것이며, 미국 달러보다 더 중요하게 될 것이라고 그 잠재력에 강한 믿음을 피력했습니다.
비트코인이 현재의 거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그리되면 법정 통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핀테크 업체 "스퀘어"의 CEO이기도 한 도시는 이 업체가 소유한 결제 앱 "캐시"를 통해 암호화폐 산업에 개인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이 통화 특성이 부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캐시 같은 앱을 사용하게 되면 통화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4.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 웹 사이트에 ICO 카테고리 신설
https://themerkle.com/sec-dedicates-part-of-its-website-to-initial-coin-offerings/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의 웹 사이트에 ICO 카테고리가 신설되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일반 국민들이 ICO의 "위험, 보상 및 책임"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ICO 업데이트' 부문도 있어, ICO 관련 최근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뿐 아니라 ICO를 진행 또는 계획하고 있는 관련 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것ㅇ으로 보입니다. 미국 내는 물론 해외의 ICO도 소개할 예정이며, 암호화폐 관련 소식도 해당됩니다.
정리해 주셔서 편하게 읽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