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이주는 계속 될까? 암호화폐는 어떻게 될까? 뉴스를 믿지 말고 사실을 바라보자.
제주 귀촌 기획기사가 네이버에 연재되고 있네요. 요즘도 제주 유입인구가 더 많은가요? 올해 초부터 줄었다고 기사본 것 같은데...효리 누나도 떠나고, 이제 제주이주는 점점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하는데(가장 큰건 집값이 올라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https://m.blog.naver.com/nong-up/221334955559
팩트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제주 공공 데이터 허브 찾아본 결과 순유입인구는 여전히 매달 평균적으로 천여명을 기록 중이네요.
여러 뉴스 기사에서 "제주 인구 감소세", "제주 이주 둔화" 등등 제목을 뽑았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인구가 감소되고 있는게 아니라 성장률 퍼센티지가 낮아졌단 이야기였어요. 그동안 1% 2% 3% 로 가파르게 성장률도 높아지던게 3%에서 2%대로 다시 떨어졌다. 인데.... 이런 말장난이 있나요. +_+;;;; 인구의 증가는 여전히 어마어마한건데.
문득 뉴스는 사실이 아니구나. 그들이 전하고 싶은 내용을 전하는 기사구나 싶었습니다. 단어 하나 늬앙스만 달라지게 해도 받아들이는 독자들의 생각이 달라지니까요.
암호화폐에 대한 부분도 "뉴스"를 볼게아니라 팩트를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뉴스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 혹은 긍정적이 기사가 나온다면 그건 어떤 의도를 품고 있다고 생각하고 비판적으로 읽고.
실제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는 암호화폐 백서를 살펴보거나 거래소의 거래량을 분석하거나 해야 겠어요.
뉴스로 움직이는 세력 늘 의심이 확신이 되는듯 !
뉴스 그 뒤에 누가 있는가 항상 고민해봐야 겠어요.
맞아요. 신문기사나 통계자료등도 무조건 믿을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통계자료까지 믿을 수 없다면 믿을게 없어지는데.... 사실 통계자료도 조작이 가능하니까 ㅠㅠ 에겅...
제주 인구는 계속 늘고 있는데.. 다행이랄지 불행이랄지 들어오는 인구가 10명이면 다시 떠나는 인구가 8명은 되어서 그나마 유지하고 있다는 거... 그러니까 순유입 인구만 따지면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
그러니까요. 떠나는 사람도 정말 많은데. 그걸 빼고서도 순유입 인구가 매달 천여명에... 일년에 만명이상 계속 제주도에 오고 있다는 거니까.. 엄청난 상황같아요. 전국이 인구가 줄어서 고민인 상황에서 반대로 인구가 늘어나는 것을 대비해야 하니까요.
암호화폐 팩트체크로 글 올려주세요 ㅎㅎㅎ
멋진 코너가 될 것 같아요.
너무 소문만 무성한듯;;;
암호화폐 팩트체크 재미있겠네요. 그런데 지금 상황에서 팩트로 알 수 있는건 거래량?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런건 할 수 있겠네요. 암호화폐가 혁신하려고 하는 산업의 시장규모와 비교해서 성장가능성을 점쳐본다든지... 비트코인은 송금 서비스이니까 기존 금융권이 송금 서비스에서 받던 수수료 규모나 이체금액과 비교해볼 수 있고, 스팀잇은 블로그 플랫폼이니까 기존 블로그 서비스랑 비교해볼 수 있고요. 애픽스는 인스타그램이랑 비교해볼수 있고요. ㅋㄷ
kr-ebook 몰랐는데. 카페 가입인사 보고 왔습니다~
오래 활동하신 분들도 다 알지는 못하니까. 카페를 통해서 새로 알게 되는 것도 좋은데요? ^^
반갑습니다. :) 네이버 카페 보고 오셨군요! 팔로우 했어요!
제주에 일자리가 없다는 기사도 본적 있습니다...더이상 늘어나진 않을거 같긴한데..물론 순수 국내인만..
제주에는 안정적이고 월급이 많은 일자리(양질의 일자리)가 없어요. 안정적이지 않고 수입이 많은 일자리(단기 고강도 노동 일자리)와 안정적이지만 수입이 적은 일자리(서비스 업종)은 아주 아주 많습니다. +_+// 그래서 외국인 노동자분들이 정말 많아요.
암호화폐는 팩트체크를 어떻게 해야하죠.ㅠㅠ
거래소에서 거래량이 어떤지 보고, 백서 읽어보고 오픈소스 공개된 내용 있으면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요. :)
태풍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