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nd Tokyo Craft Beer] 테라다창고가 운영하는 T.Y. Harbor 크래프트맥주 하우스
안녕하세요. 도쿄에서 생활하며 나만의 맛집가이드를 만들고 있는 @steemitjp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도 혁신적인 창고업으로 유명한 테라다창고가 운영하는 인기 크래프트맥주 전문점 T.Y.Harbor를 소개합니다.
주제에 맞게 맥주집을 소개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왜 창고 화사가 도쿄에 이렇게 멋지고 맛있는 핸드메이드 크래프트맥주 브랜드를 만들었을까요? 그 힌트가 테라다창고의 경영이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혁신적인 물류기업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문화관련기업으로도 인식되고 있는 테라다창고의 경영전략에는 물건만이 아닌 고객의 가치까지 저장한다는 개념을 도입하여 와인,아트,미디어, 식음료사업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크래프트 맥주 전문점 T.Y Harbor를 여러분께 가이드 합니다.
요즘같이 푹푹 찌는 초여름. 시원하게 맥주한잔 생각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일본의 도심속을 가르는 운하와 현대적인 도심풍경을 감상하며 가볍게 맥주한잔을 할 수 있는 [티와이 하버]를 소개합니다.
연인은 물론 지인과 함께 가볍게 도쿄의 정취를 느끼며 맥주한잔하기에 너무나 멋진곳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우선 그 규모에 놀라게 되는데요.
약 400석규모의 좌석과함께 실제 맥주가 만들어지고 있는 블루어리모습도 오픈되어 있어 도심의 맥주 오아시스로 불리울 정도로 유명한 맥주 블루어리 입니다.
저녁7시정도에 도착하였는데 이미 대부분의 좌석이 만석으로 모두들 다양한 크래프트 맥주를 즐기고 있었답니다.
우선 예약한 좌석으로 이동한 우리는 각자 취향에 맞는 맥주를 고르기 위해 우선 샘플러를 시켜봅니다.
IPA ,Pale ale,Stout등 다양한 맥주맛을 샘플러로 확인한 이후 기호에맞는 크래프트맥주를 고르는 재미도 있어 즐겁답니다.
6종류의 샘플러를 맛본후 언제나처럼 저는 페일에일을 선택, 이후 벨기에맥주등 다양한 맥주를 시원하게 맛보았습니다.
보기만해도 시원하지 않나요? 목넘김부터 크래프트비어만의 풍부한 향과 맛이 하루의 피로는 물론 영혼까지 적셔주는 느낌입니다.
맛있는 맥주에 맛있는 안주가 빠지면 말이 안되지요. 티와이허버에서는 다양한 서양식 안주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샐러드부터, 안주, 피자, 해산물요리에 메인 식사요리까지 고객이 많은만큼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맥주를 즐기기위해 주문한메뉴는 총 4가지였는데요.
1.체다치즈의 풍미와 함께 즐길수있는 칩
아삭아삭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게 스파이스와 브랜드된 체다치즈소스가 일품이었습니다. 또한 칩도 아삭아삭 한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맥주안주로는 최고 였습니다.
2.퀴노아와 시금치를 이용한 샐러드
사실 메인요리전 전채요리 개념으로 퀴노아가 듬뿍들어간 샐러드를 주문했습니다. 맛이 특별한 것은 아니었지만 신선한 야채와 퀴노아의 식감이 평소 도시락이나 가볍게 식사를 하는 저에게 건강을 보충해준다는 느낌이었답니다.
3.참치를 이용한 하와이언 Poke포케
함께 동석한 미국인친구이자 스티미언인 에릭이 하와이 본고장의 포케와는 볼륨은 물론 맛도 따라올 수 없지만 괜찮다고 평을 하더군요. 포케를 처음들어본 저로서는 맛은 있었는데 4명이 나누어 먹기엔 양이 조금 적었습니다.
4.마르게리타피자
맥주를 많이 먹어 배가 불러오는 우리팀은 사전의 식욕은 없어지고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피자를 주문하였습니다. 부담없이 M사이즈로 주문하였는데요.심플하면서도 피자 본래의 기지와 재료가 잘 조화된 맛이었습니다.
심야 10시가 가까워져도 이곳의 맥주열기는 식을줄 모르네요.
T.Y.Harbor는 혼자 가볍게 맥주를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바 카운터가 마련되어 있어 혼술 족도 부담없이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답니다.
여러분 도쿄의 운하를 내려다보며 가볍게 맥주한잔 즐기시고 싶은 분은 꼭 기억해 주세요. T.Y.Harbor에서의 한잔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T.Y.Harbor 기본정보
전화 03-5479-4555
주소 東京都品川区東品川2-1-3
예약: 전화 및 인터넷
접근: 모노레일 텐노즈아이루역에서 도보600m
맛집정보
T.Y.Harbor
2丁目-1-3 Higashishinagawa, Shinagawa-ku, Tōkyō-to 140-0002 일본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가볍게, 맥주 한 잔에 참가한 글입니다.
You have an awesome time... Those captured are ways too Beautiful... with diverse cloud light...
Thank you. It was really great place in Tokyo for tasting craft beer.
You are welcome..
가볍게, 맥주 한 잔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teemitjp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400인석 ㄷ ㄷ 규모가 엄청나네요
일본 맥주는 왠지 맛있을거.같은 느낌이. . .팍퍽오네요
맥주 맛있습니다. 다만 요즘 우리나라도 수제맥주 워낙잘하는곳이 많아서 ..
여기 오래 전에 가서 행복한 시간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2번 갔지요. 그때 기억이 나네요.
그러셨군요. 좋운기억이라니 좋습니다. 저도 앞으로 수차례 갈 것같습니다.
와~ 여기 괜찮네요~ 가고싶네요 일본이라니 ㅠㅠ 부러워요 ㅎㅎ
요즘엔 한국이 수제맥주가 더 발전되어 값도 싸고 좋은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이곳은 참 분위기가 좋아요. 마치 외국에있는듯한 느낌입니다..
6年くらい前に、訪問した記憶がありますね!
ビールが美味しかったですね!!
そうですか。私は初めてだったのですが、本当に良かったです。
포스팅 잘 봤습니다. 일본에 못가본지도 오래됬는데, 가보고 싶어지네요.. ^^a
감사합니다. 시원한 맥주 마시며 한때를 보내기에 너무 좋던 곳이더군요^*^
한국에 데블스 도어가 생각나네요` ㅎ ㅎ
데블스 도어는 가본적이 없네요.. 오늘 일본도 폭염이라 좋은사람들과 함께 시원하게 마시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