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코인 3차밋업
어제 컬러코인 3차 밋업이 있었습니다. 행사 전에 공식 카톡방에서 박창기 회장님이 CEO로 전면에 나서셨다는 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더욱 밋업이 기대가 되었었구요.
이제 컬러코인이 박창기 CEO 님이 진정한 수장으로서 컬러코인을 멋지게 이끌어 가시리라 믿습니다. ICO 전에 박창기 회장님이 전면에 나셔셔야 할텐데 하면서 계속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입니다. 요즘에 백서 분석시 기술적인 분석보다는 CEO,팀원구성을 가장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컬러코인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제1인자가 이끄는 코인으로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현재 전세계 블록체인을 이끌고 있는 사람들은 젊은 프로그래머들입니다. 그들에게 부족한 정치,경제,철학적인 지식이 박창기 대표님은 가지고 계시고 이 부분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컬러코인을 다른 코인과 다른 차별점을 가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2000년초 인터넷이 세상을 바꿔놓았고 2010년초부터는 모바일이 대세였다면 이제 앞으로 10년간은 블록체인이 세상을 바꿔놓을 시기라고 봅니다. 저는 우리나라 먹거리를 책임지는 기업이 삼성전자였는데 이를 뒤이을 기업이 컬러코인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암호화폐시총 전 세계 3위 이내가 목표라고 하셨는데 이더리움,EOS의 결함이 당분간 수정되지 않을 거 같다고 판단하셨는지 이제는 전세계 1위 코인이 목표라고 자신있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어제 밋업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컬러코인은 Next 패러다임이다"
입니다. 1~3세대 코인들이 SW에만 목 메어서 속도,보안,합의알고리즘을 해결하지 못했는데 컬러코인은 HW를 결합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므로써 블록체인계의 애플이 되겠다고 했습니다.
기존 코인들과의 구체적인 차별점으로는
1.SW only ->반도체 결합
2.1단계 구조의 블록체인 서버방식 -> 2단계 구조의 블록체인 서버방식
(로직 러너 + 블록 빌더 -> 이 개념이 컬러코인의 핵심 개념인 스펙트럼입니다)
3.이종의 댑 코인 -> 단일 종류의 댑 코인(네트워크 시너지 효과 발생)
다음 발표자로는 앱개발을 주도하고 계시는 CSO 권재륜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분은 국내 인터넷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셨던 분으로서 기존에 개발했었던 프로젝트로는 Auction, 잡코리아 등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를 하셨던 분이십니다. 이번에 컬러코인에 조인되어서 컬러코인과 함께 공진(같이 발전해 감)하는데 큰 역할을 하시고 계시는 분입니다.
매일매일 로또추첨을 하는 데일리또,승진캐시 등 10여가지 앱들이 올해말까지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컬러코인 메인넷은 2019년 12월에 예정되어 있어서 그전에 나오는 앱들은 디앱이 아니고 일반 모바일앱 형태로 출시가 되고 다만 그 앱들을 이용하면 컬러포인트를 받는데 대략 100:1 정도의 비율로 나중에 컬러코인으로 교환을 해준다고 하니 컬러코인 앱들을 많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그리고 일본 메신져 채팅 앱 업체인데 전 세계 150개국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서 보여주는 앱인데 이 업체와 현재 협업중이라고 합니다. 이 앱이 출시되면 전세계 대부분의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해질 것이고 파급효과는 엄청날 것으로 예측됩니다.
다음주 19일(수요일)부터 진행되는 TGE(=ICO)는 요즘 장 분위기가 않좋아서 걱정을 했는데 박창기 대표님의 후광으로 많은 인기가 있지 안을까 봅니다.
이제 컬러코인이 국내 1위 코인을 넘어서 세계 1위 코인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잘보고 갑니다 @sunmin님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