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해 줄 어플 5가지
=Google 포토=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는 용량의 제한이 있습니다. 물론 단위가 몇 십 기가바이트긴 하지만, 블루레이 영화 한 편이 10기가는 우습게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이도 신통치 않아 보입니다. 하드를 사도 테라바이트로 사야 만족하신다면, 사진과 영상 백업용 클라우드로 Google 포토를 추천해 드립니다. Google 포토는 용량의 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무료로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뱅크샐러드=
가계부는 일기, 위시리스트와 다르게 특히 더 꾸준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중간과정이 조금이라도 빠지면 최종 금액이 일치하지 않아 기록의 의미가 사라집니다. 하지만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까먹지 않고 단 돈 500원까지 모든 내역을 작성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뱅크샐러드를 사용하신다면 작심삼일 게으름뱅이도 꾸준하게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는 은행사와 카드사 연동으로 자동 기록이 되어 내역을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최근 많은 가계부 어플이 자동 연동 시스템을 도입하였는데, 뱅크샐러드가 가장 깔끔하고 자산관리에 편리하기 때문에 뱅크샐러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소비 습관을 분석하여 가장 합리적인 카드를 추천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Sleep Cycle=
수면을 추적해줍니다. 충분하고 질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은 현대인 건강의 시작입니다. 이 어플을 통해 수면을 기록하여 통계 결과를 받아 자신의 수면 싸이클을 인식하고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알람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자신이 정한 간격 내에서 가장 얕은 수면 상태에 알람이 울려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유료 어플이지만 이 기능은 무료로 사용할 때에도 가능하니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맵=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의 서비스 내용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신다면 카카오맵이 훨씬 편리합니다. 국내 뚜벅이 여행을 하거나 처음 가는 장소를 대중교통으로 찾아갈 때 카카오맵을 추천해 드립니다. 네이버지도의 경우 도보일 때 네비게이션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지만 카카오맵은 비교적 훨씬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도 단순히 운행시간표만 참고하는 것이 아니라 도로상황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예상도착시간을 안내해 줍니다. 주변 시설 및 상가에 대해서도 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Focus Timer=
스마트폰을 가장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법은 무엇보다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생활에 도움이 되어야지 주가 된다면 일상에 방해를 받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잠시도 내려놓지 못하신다면 Focus Timer를 추천해 드립니다. 사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어플을 켜고 스마트폰을 뒤집어 놓으면 집중시간이 측정됩니다. 손이 근질거려 폰을 다시 잡았더니 5분도 채 되지 않은 시간이 측정되어 있다면 그 충격이 엄청나 절로 다시 엎어두게 됩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