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2020.01.07 몸에도 미니멀리즘

in #zzan5 years ago (edited)

2020.01.07.
몸에도 미니멀리즘 / 황민연 지음 / 사이몬북스

몸에도미니멀리즘_표지E.jpg

올해 첫번째로 읽은 책 입니다.
자기 계발서를 사러 서점에 갔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식습관을 바꾸고 삶의 태도가 바뀌는 내용이 흥미로워 읽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자연식물식으로하고, 비건생활을 하지만 이를 강제로 주입시키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필요에 의하여 하게 되고, 이에 따라 삶의 방식이 바뀌고 태도가 바뀌고 가치관이 바뀐것을 말합니다. 전체적인 내용의 대부분은 식습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책을 읽고, 저는 온전히 자연 식물식을 하지는 못하겠지만 제철 과일을 먹고 야채를 의식적으로 많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치앙마이에서 저자가 깨달았다는 구절 중에 '내가 나를 신뢰해야 다른 사람들도 나를 신뢰 할수 있다는 것' 라는 부분에 대하여 참 많은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끔 저는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는 말을 종종 들을 때가 있는데, 제가 스스로를 더 신뢰하면 극복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구절을 남깁니다.

P. 138
"진짜 건강한 음식습관은 비싸지가 않다.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는 음식습관이기 때문이다. ... 원래 먹던 식단에서 안 좋은 것부터 빼는 것이 건강의 시작이다."

P. 236
" 자기 스스로,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지속 가능하다. 어쩔 수 없이 죄책감을 느껴서 강압적으로 하는 것은 오래 못간다. '이렇게 살고 싶다' 라는 자발적인 생각의 전환이 있어야 그때서야 생활습관이 된다."

P. 237
"치앙마이에서 있었던 모든 일들은 그것이 좋은 것이든, 상대적으로 나쁜 것이든 나에게 깨달음을 주었다. 나는 나 자신을 신뢰한다는 것, 내가 나를 신뢰해야 다른 사람들도 나를 신뢰할 수 있다는 것, 나는 내 모습 그대로를 사랑한다는 것, 나쁜 일도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것, 없으면 없는 대로 살아진다는 것, 한국에서 더 자신감 있게 살 수 있겠다는 것, 나는 자유롭다는 것, 앞으로 즉흥적인 혼자 여행을 즐길 것 같다는 것, 매일 행복하고 감사한 일들이 생긴다는 것, 내가 비건임에 행복하다는 것, 한 걸음 더 성숙해진 나의 모습에 축하를! "

Sort:  

@tipu curate 🐣🐣🐣^^

쏘쏘 스타 .. 무슨의미일까 ?
반가워용 . 왠지 어딘가 모르게 유해 보이시는데요 ^^~~

실제 이름에 별이 들어가요 ^^ ㅎㅎ

안녕하세요.^^ @suuny1124님 말처럼 이름에 별이 들어가요. xoxo는.. 모르겠어요;; 어릴때 만든 아이디인데 따로 중복안되면 쓰고 있어요 ㅎㅎ

오~ 리뷰 넘 좋네요. 빼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말에 공감이요. 몸무게가 푹푹 올라 요즘엔 빵을 뺐어요. ㅎ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실천이 근데 쉽지가 않아요ㅠㅠ 저도 최대한 과자 줄일려고 하고 있어요 ㅎㅎ

물건에서 시작하여 몸과 마음까지 미니멀할 수 있도록 오늘도 힘내 봅니다 ^^

함께 힘내봐요>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