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당][시음기] 슈나이더 마이네 호펜 바이세(SCHNEIDER Meine Hopfenweisse - TAP5)

in #busy7 years ago

oh7zahjwup2lkgxhxzlc.jpg

저번에 슈나이더 아벤티누스 바이젠 아이스복을 포스팅했었죠. 그 양조장에서 만든 맥주입니다.

슈나이더 양조장의 간판 맥주입니다. 슈나이더 양조장은 특이하게 맥주 라인업에 TAP이라는 넘버링을 붙여 부릅니다. 이름이 길고 어려워서일꺼라고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TAP1에서 TAP7까지 있으며 한정판으로 매년 다른 스타일의 TAPX(탭 엑스)가 나오기도 합니다.

슈나이더 마이네 호펜 바이세(SCHNEIDER Meine Hopfenweisse - TAP5)

끈적하고, 달고, 씁니다. 그리고 아이스복까진 아니지만 톡 쏘는 정도의 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강한 홉 향과 효모 향이 납니다. 아닌 게 아니라 이 맥주에는 효모 고형물이 침전되어 있습니다. 효모 향이 부담되는 분은 조심조심 따르셔야 합니다.

탭5는 8.5도짜리 바이젠복(Weizenbock)입니다. 하지만 향긋한 효모와 홉 맛이 그 날카로운 도수를 감추고 있어서 자칫 과음했다가는 다음날 위험할 수 있습니다.

슈나이더는 뮌헨과 뉘른베르크 중간쯤에 있는 헬하임이란 소도시에 위치한 양조장입니다. 밀맥주지만 인디아 페일 에일(IPA) 양조장과 합작하여 IPA 쪽으로 밀맥주의 범주를 확장시킨 맥주입니다. 그래서 IPA처럼 진한 홉 향이 느껴집니다.

멋지네요. 이 맥주.

도수 : 8.20%
스타일 : 바이젠복(Weizenbock)
분류 : 상면 발효(Ale)
가격 : 500ml 병기 준 / 이마트: 5,580원 /홈플러스 : 7,660원

U5duLHaXpWD5VrDVLyfqGoaS3NRzzeh_1680x8400.jpg

@dorothy.kim 님이 제공해 주신 캘리그래피입니다.


맥아당의 맥주 이야기

맥아당의 맥주 인물

맥아당의 맥주 스타일

맥아당의 시음기

맥아당의 맥주 정보
- 보틀 샵 지도
- 보틀샵에 대해서...

맥아당의 생각과 잡담

Sort:  

오늘도 즐거운 맥주 포스팅!

댓글 감사합니다. ㅋ

슈나이더가 좋긴 한데 가격이...

가격이 좀 세죠. ㅋ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헙 너무 마셔보구 싶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