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더의 최근 상승, 걱정된다.

in #coinkorea8 years ago

국가에서 발행하는 가상화폐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저도 생각해봤습니다만 과연 중앙은행에서 발행권을 유지하고 정부의 개입이 가능한 탈중앙화성이 없는 가상화폐가 과연 기존의 탈중앙화된 가상화폐와 대비해 경쟁력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가령 러시아 정부에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루블을 만들어 기존 루블과 1:1로 매칭되게 값을 매긴다고 하면 사실상 기존의 지폐와 동전 대신에 좀 더 쓰기 편한 디지털 루블이 생기는 것이라고 밖에는 생각할 수 없지 않겠습니까? 때문에 국제정세에도 지금과 그대로 영향을 받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가치하락도 똑같이 적용되겠지요.

그렇다면 러시아/중국에서 달러를 견제하기 위해 탈중앙화되고 수량이 비교적 한정되어 있어 기존 기축통화보다 나은 가치를 가지는 가상화폐를 만들어 자국민들에게 팔아 루블을 회수하고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의 거래는 금지하는 시나리오도 상상해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30%는 중앙은행소유로 하고 20%는 시중에 배포하고 나머지 30%은 타국에 파는 용도로 말이지요. 대대적인 화폐개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Sort:  

국가가 발행하더라도 가상화폐는 국가가 발권력을 행사할 수 없기 때문에 급격한 가치하락과 같은 현상에서는 자유로울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