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8~1/14 포트폴리오 및 전망 (The Art of Investing)
다른 코인은 차치하고, 찰리 리가 LTC코인을 전량 매도했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처음에는 저도 어떻게 보아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호재로 보아야 할 지, 아니면 악재로 보아야 할 지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런데 관련 글들을 읽어 본 결과 나름대로 판단이 섰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도 LTC를 포트폴리오에 계속 가져가고 있습니다.
코인 시장에서 고래들이 너무 많은 코인들을 가지고 있으면 시장을 쥐고 흔들 염려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찰리 리가 LTC를 전량 매도한 것은 오히려 투자자에게 더 좋은 호재로 보아야 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해 충돌 방지 차원에서 전량매도 한 것으로 봐도 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제가 나름대로 줍줍한 짧은 식견을 한번 써 보았습니다.
매번 글 잘 읽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려주시는 포트폴리오를 참고하여 투자에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물론,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당사자에게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단기 악재, 장기 호재라는 제 판단이 틀리지 않았던 것 같아서 기쁩니다 =)
어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비트코인 편을 방송했는데 혹시 보셨는지요? 시청하지 않으셨다면 추후에 볼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이미 시청하셨다면 어떤 인상을 받으셨는지 후기도 궁금합니다. ^^
봤습니다. 폰지를 좀 더 엄격하게 나눠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긴 하더군요^^;; 그거 외엔, 왜 현실이 이럴 수 밖에 없었나를 좀 더 다뤄줬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까지 열광하는지에 대해서도 좀 시간을 할애하여 전달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