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다운에 대한 개인적인 착각

@jsup 서비스에서 큐레이션 보상 분배 기능을 작업중인데, 오늘 제가 파워다운에 대해 크게 착각하고 있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좀 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안타깝게도 이로 인하여 시간이 좀 더 소요될 것 같습니다.

파워다운을 할 경우, 지금 파워다운을 하면 이전에 파워다운했던 것들이 무효화됩니다. 이걸 제가 몰랐네요.

예를 들어 오늘 10sp 파워다운을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1주일에 2.5sp씩 4주간에 걸쳐 스팀파워가 스팀으로 전환될 것입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그 4주 동안 파워다운이 없을 경우입니다.

만약 내일 다시 8sp 파워다운을 하게 되면, 전날에 10sp 파워다운을 했던 것은 무효가 되고 내일부터 4주 동안 매주 2sp씩 전화됩니다. 즉, 가장 마지막에 파워다운한 것만 유효하고 그 이전에 파워다운한 것은 아직 스팀으로 전화되지 않았다면 무효가 됩니다.

매일 그 전날의 큐레이션 보상을 계산해서 그만큼 파워다운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런식으로는 안되는군요. 결국 가능한 방법은 1주 동안 큐레이션 보상 이력을 전부 계산해서 이 분량의 4배를 파워다운하고 1주후에 1/4만큼의 분량이 전환되면 이것을 분배하는 절차를 시작하고 다시 그 이전 1주 동안의 큐레이션 보상 이력을 전부 계산해서 이 분량의 4배를 파워다운하는 식으로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복잡하군요.

일단 파워다운과 스팀 전송 기능은 제대로 동작하는 것은 확인했는데, 계산하고 파워다운하고 분배하는 절차와 방식을 완전히 바꿔야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스팀에 대한 기술적 지식이 부족했네요. 자료가 풍부하지 못한 측면도 있지만 제가 좀 더 철저하게 조사하지 않는 잘못이 큽니다. 반성해야겠습니다.

어쨌든 기왕 시작했으니 포기하지 않고 계속 작업을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현재 버전의 코드는 일단 중단입니다.

늦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작업은 계속됩니다.


@joviansummer의 스팀 프로젝트

스팀 증인노드를 운영중입니다. @jswit에 증인투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steemitwallet.com/~witnesses)

jswit 증인 노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jsup 업보팅(upvoting) 서비스 소개

jsup 수혜자 지정 기능 추가

jSTEEM 프로젝트 - 텔레그램 챗봇으로 구현하는 스팀 블럭체인 탐색기

STEEM.NFT - 디지털 아트 보존 프로젝트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응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일이 좀 복잡합니다만, 계속 진행중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555.14
ETH 3086.03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