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p of the day - 20221205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 총파업 투쟁 연대 지침

국민은행 765201-04-265736 화물연대

ILO가 개별 정부를 상대로 긴급개입 개시 공문을 발송하면서 감시감독기구의 입장까지 첨부하여 보내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알려졌다. 이는 외교적인 압박을 가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긴급개입 요청에 함께 나선 국제운수노련의 투완 수바싱게 법률국장은 “ILO가 정부에 긴급개입 개시 통보 공문을 송부하면서 기존 ILO의 입장을 첨부한 것을 중요하게 봐야 한다”라며 “이는 ILO가 한국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을 협약 87호 및 결사의 자유 원칙에 대한 중대한 위반으로 판단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ILO가 우리 정부에 긴급개입 개시 서한과 함께 송부했다는 ‘결사의 자유 기준 및 원칙과 관련한 감시감독기구의 입장’은 지난 2018년 발간된 ‘결사의 자유 위원회 결정 요약집’을 통해 유추할 수 있다고, 공공운수노조는 설명했다. 당시 요약집에서 ILO는 “경제의 핵심 산업에서의 장기간 총파업이 인구의 생명, 건강 또는 개인적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 있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 업무복귀 명령이 합법적일 수도 있다”면서도 “운송회사, 철도 및 석유 부문 등의 서비스 또는 기업 운영 중단은 국가비상사태를 초래할 수 있다고 인정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ILO는 “이러한 종류의 서비스에서 파업 시 근로자를 동원하기 위해 취한 조치는 근로자의 파업권을 제한하는 것”이라고 명시했다.


난치성 편두통 환자를 위한 CGRP 표적 치료제 급여 확대 청원


<환구시보>에 임시직으로 입사한 뒤 푸궈하오가 받은 월급은 5천위안(약 90만원) 정도였고, 베이징에 있는 회사 근처에서 얻은 가장 싼 방의 월세가 월급보다 더 많은 6천위안(약 100만원)이었다. 월급을 웃도는 월세와 식비, 교통비, 기타 잡비는 모두 다 부모님이 메워줘야 했다. 그는 항상 적자 인생을 살았다고 한다. 2019년 8월13일 이후 ‘저명한 영웅’이 된 뒤에도 푸궈하오의 적자 인생은 달라지지 않았다. 감시 같은 주변의 시선과 관심 그리고 인터넷 폭력까지 덤으로 얹어 살다가 급기야 그는 우울증을 앓았다. 푸궈하오의 부고를 접한 ‘전문가’들은 그가 단순히 우울증을 앓았다기보다는, 2019년 8월13일 홍콩 공항 사태를 겪은 뒤 외상후스트레스장애에 시달렸을 것이라고도 분석한다.
푸궈하오가 왜 그리고 어떻게 죽었는지는 부친 외에 구체적으로 아는 이가 없다. 뒤늦은 부고를 왜 올렸냐는 시선에 대해 부친은 이렇게 밝혔다. “나와 우리 가족은 절대 개인적인 이유로, 그것이 설사 생사가 걸린 문제일지라도, 국가의 이익과 이미지를 해치는 짓은 절대 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급식실 종사자가 폐암으로 첫 산재 판정을 받은 게 지난해 2월.
정부가 환기 시설 개선 가이드라인을 낸 것도 1년이 됐습니다.
하지만 환기시설 개선은커녕, 계획을 세운 교육청도 아직 네 곳뿐이고 여전히 '시설 점검 중'인 곳도 많습니다.
[정경숙 / 교육공무직본부 부본부장 : 세계 최초의 무상급식이라고 자랑하면서 그 세계적인 급식을 만드는 노동자들이 죽어가는 현실은 왜 외면하고 있는지 정말 교육 당국에 묻고 싶습니다.]
현재 속도대로라면 환기 시설 점검과 계획 수립, 예산 편성과 이행까지 최소 3년은 걸린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 시간 동안 그저 견디라는 건지, 오늘도 조리사들은 죽음의 급식실에서 밥을 하지만 대책을 고민하는 속도는 더디기만 합니다.


합의 후 신입 노조 소개시간을 주기로 해서 오늘 부터 함.
원래 교육 수료 후 사무실에 모여서 근로계약서 썼는데
우리한텐 각 점포에 나가서 근로계약서를 쓴다며 물리적으로 이동 불가능한 스케쥴을 줌.

  • 9시 반 인천 부평구
  • 10시 인천 서구
  • 11시 일산
    그마저도 지금 회사가 지각중..

SPC 파리바게뜨는 하루가 멀다하고....
매출이 30%밖에 안 줄어든 것도 용하다 싶습니다.



Dump of the day

UPVU 에서 처음 포스팅해 봅니다.
글 preset을 지정해 놓는 기능이 있으면 편할 것 같네요..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062.59
ETH 3002.0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