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jsteem 이라는 것이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 아직 잘 이해하지 못했어요. 일단 스팀잇 자체 사이트에 없는 편리한 기능들이 있다는 것은 알겠고, 뭔가 사용자들을 위해 좋은 프로젝트를 하고 계신다는 것도 알겠는데, 사이트에 들어가서 찾아 봐도, 제작에 대한 목적이나 앞으로의 운영 방향 같은것을 못찾겠네요 ㅠㅠ
그냥 가입해서 사용하면 되는 것인지, 하다 보면 알게 되는 것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좀 번거로우시겠지만 뉴비들을 위해서 jsteem 프로젝트에 대한 시작이나 의도를 설명해 주시는 글을 링크로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무작정 응원드리는 것은 도리가 아닌것 같아서요 ^^ 댓글 보신다면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hinky님 안녕하세요? jSteem이 아주 훌륭한 솔루션이기 때문에 스티미언 분들이 응원과 격려를 해 주신다기 보다는 열악한 환경에서 아주 조금이라도 더 나은 스팀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있기 때문에 좋은 말씀들을 해 주고 계시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jSteem은 개발 자체도 아직은 부족하고, 설명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회사가 특정한 목적으로 개발했다기 보다는 개발자 개인이 자기 목적으로 개발하고, 그것을 공유하여 같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분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아직은 정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설명을 많이 못드리는 면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아직은 개발보다는 생각을 다듬는 시간이 더 많아서, 또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일정이 있어서, 오픈할 때만큼 집중적인 열정을 쏟아 붓고 있지는 못합니다만, 곧 더 좋은 모습과 아이디어로 찾아 뵐 생각입니다.
일단은 스팀잇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기능 위주로 조금씩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하고, 더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건의해 주세요. 그러면 그렇게 건의해 주시는 기능을 중심으로 조금씩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관심과 걱정의 글 남겨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나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 그렇게 진행이 되는 거였군요. 저는 사이트 모습까지 갖추고 있길래, 당연히 회사 차원에서 개발을 했을거라 생각했는데, 개발자님의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되면서 다른 분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드신, 그야말로 재능기부 프로젝트였군요 +_+
그래서 clayop님도 흔쾌히 후원하셨던것 같네요. 정말 스팀잇에는 상상하지 못할만큼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것 같아요. 스팀 가격이 떨어져서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시는것 같지만, 더 높은 성장을 위한 움츠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 주셔 감사드리고요, 저도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해 보도록 할께요. 아직 스팀잇 자체나 다른 관련 플랫폼들도 모르는 것이 많아서 버벅대고 있어서 뭔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말씀 나눈 김에 잠시 들려본 것에 대해 건의사항을 말씀드린다면..
kr 트렌딩 표를 만들어 두신 것을 보고 참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는데요! 혹시라도 어렵지 않으시다면, 궁금한 사람들이 다른 순서로 sorting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면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더보기를 눌러보았는데 생각보다 종류가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예를 들면 태그명의 알파벳 순이라던가, 게시물 수, 활성지수 등등 궁금한 순위에 따라 소팅이 가능하다면 좋은 정보를 더 많은 분들이 활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스팀잇의 검색기능이 좀... 별로 좋지는 않은것 같아서요. 그런것도 추후에 추가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그냥 개인적인 의견이고 급한것도 아니고 하니;;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하나의 의견 정도로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사용할때마다 @jaehyunlee님와 도움주신 분들의 뜻을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할께요. 좋은 저녁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이런.. 제가 몰랐네요. 제목 부분을 클릭하니 이미 소팅 기능이 있었군요! 어쩐지 ㅎㅎ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해 주셔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