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Assets Closest to ATH(All-Time High)를 한 눈에 확인하기.

in #sct5 years ago

"ATH(All-Time High)"라는 단어는 참 오랜만에 들어보는 것 같습니다. 이 단어의 뜻하는 의미는 '자산이 거래소에서 달성한 최고 가격'인데, 최근에는 이 단어를 듣기 힘들었을 겁니다. 왜냐하면, 리플이 300원에서 4500까지 치솟던 2017년에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이룰 수 있는 최고 가격을 모두 경신했기 때문에, 2018년과 2019년에 다시 최고가격을 경신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ATH(All-Time High) : ATH 값은 특정 자산을 팔 수있는 이론적 최대 가격을 나타내며, 그 기간 동안 또 다른 사람이 해당 자산에 대해 기꺼이 지불 할 최대 가격을 나타냄. (BINANCE ACADEMY)

당분간은 ATH라는 단어를 듣기 힘들 것이지만, 제 예상대로라면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다가올 때, 다시 ATH라는 단어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것은 제 예상이기 때문에, 단기적 관점에서는 틀릴 수 있지만,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사라져버린 ATH를 언젠가는 다시 되찾아 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현재 가격이 ATH와 가까운 암호화폐 Top 10에 대한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통계 자료는 가격 상승률이 아닌, ATH 대비 현재 가격의 %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7월 10일 기준의 순위는 하기와 같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Messari라는 사이트에서 참고한 것으로, Messari는 매일 Insight, 시장 데이터 및 암호 전문가를 대상으로 연구하는 곳입니다.

  • 1st : Binance Coin /
    80%
  • 2nd : Ren /
    75%
  • 3rd : Bitcoin SV /
    74%
  • 4th : Chainlink /
    72%
  • 5th : Grin /
    66%
  • 6th : Huobi Token /
    65%
  • 7th : Holo /
    61%
  • 8th : Bitcoin /
    61%
  • 9th : Ravencoin /
    57%
  • 10th : Theta /
    42%

순위를 살펴보면, 1st는 언제나 화제가 되는 Binance Coin이 차지했고, 6th는 Binance Coin과 같은 거래소 토큰인 Huobi Token이 차지했습니다. 3rd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BitcoinSV가 차지했으며, 4th는 최근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Chainlink가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Ravencoin은 9th를 차지했습니다.

이 통계 자료가 의미하는 바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점 대비 현재 가격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 그만큼 앞으로 얼마나 가격을 지켜주고 있는지와 얼마까지 가격이 상승할 것인지 예측할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존에 달성한 ATH만큼 상승하지 못할 수 있지만, 진정한 가치를 가진 암호화폐라면 충분히 ATH를 경신할 수 있기 때문에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데이터 외에도 Market Overview, CIRI(Cryto Interest Rate Index), Daily Movers 등의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꽤 유용한 사이트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도 좋은 자료 또는 데이터를 공유하고 싶을 때, 각종 SNS(Twitter / Facebook / LinkedIn / Reddit)으로도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링크 복사도 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번외 이야기로 암호화폐와 관련된 뉴스 외에, 관련 자료(통계, 분석 데이터 등)를 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자료를 하나의 통일된 사이트에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각 사이트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르고, 다루고 분석하는 데이터가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씩 찾아가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공부를 시작한 이후 유용한 사이트를 찾을 때마다, 즐겨찾기에 추가시키곤 하는데, 지금은 없어진 사이트도 있고, 새로 생겨난 사이트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알려주지 않아도 스스로 자료를 찾아보고 하는 행동이 훗날 투자에 대한 수익을 떠나 투자자로서의 자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분명 좋은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으로부터 듣는 정보만 가지고 판단을 하여, 좋은 결실을 맺지 못했던 과거를 생각해봤을 때, 스스로에게 자신이 있어야 비로소 그 투자가 빛을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바램은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사이트를 스코판에 공유함으로써, 서로 같이 공부해나가는 것입니다.

사자성어 중에는 '십시일반(十匙一飯)'이라는 말이 있는데, 열 사람이 한 술씩 보태면 한 사람 먹을 분량(分量)이 된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정보 하나하나가 쌓이고 쌓이다보면,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커다란 정보의 집합체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보의 집합체가 다양하게 생기다보면, 스코판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Sort:  

binance created its ath even in bear market that's so amazing

Binance Coin 정말 대단하군요...

우리의 스팀이는 언제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