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O) 의 700억개 소각 뉴스와 떡상!

in #zzan3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저도 제법 적지 않은 수량을 장기 투자해온 애증의 코인 크립토닷컴체인(CRO)가 오늘 떡상을 하고 있습니다.
일년 가량 보유하면서 관련하여 크립토닷컴의 이런 저런 이벤트에 참여해왔고 스팀잇에도 신디케이트나 크립토닷컴 카드, 슈퍼차저 등에 대한 글을 꾸준히 올려왔더랬죠.
최근 계속된 폭락세에 가슴이 아팠는데요.
불과 2~3주 전만 해도 몇달을 100원 아래에서 놀던 녀석이 한방에 무려 300원을 터치했습니다!

image.png

이는 방금 전 발표된 무려 700억개의 CRO 소각 뉴스 때문인데요.
전무후무한 규모의 소각안을 통해 크립토닷컴의 강력한 CRO 부양 의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image.png

코인인마켓캡의 CRO 정보에 의하면 CRO 는 총 1000억개의 수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중 유통 수량은 240억개 정도 입니다.
즉, 현재 760억개의 수량이 유통 대기 중이었죠.
그런데 이번에 700억개를 소각시켜 버리겠다고 발표하면서 남은 유통가능 수량은 불과 60억개도 안되는 상황 입니다.
당연히 시세가 급등할 수 밖에 없겠죠.
CRO 의 추가 유통 가능 수량이 곧 바닥나는 상황이 되었지만 CRO 의 사업모델을 봤을 때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들이 CRO를 원할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추가 상승은 계속 이어지리라 예상이 됩니다.

현재 CRO 의 사용처는 크게 두군데 인데요.
첫번째는 과거 MCO 토큰 이었을때 부터 사용되었던 크립토닷컴 VISA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대량의 CRO를 스테이킹 해야 합니다.
저또한 1년 전쯤 약 250만원 상당의 MCO 를 스테이킹 하고 로얄인디고 등급의 크립토닷컴 카드를 받아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공항 라운지키 무료 이용과 3% 캐시백 혜택을 누리고 있죠.
한번 스테이킹 하면 이 혜택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박아둬야 하는데다 등급 업을 위해서는 추가 스테이킹까지 해야 하므로 지속적인 수요가 존재 합니다.
두번째는 크립토닷컴 거래소에서 신디케이트, 슈퍼차저 및 고율의 스테이킹 이자 제공 등 여러 이벤트에서 다량의 CRO 를 필요로 합니다.
지금은 이율도 반토막나고 각 이벤트 들의 수익률도 예전만 못해서 좀 시들하긴 하지만(CRO 가격이 폭락한 가장 큰이유..) 어쨌든 다양한 혜택을 위해 필수로 들고 있어야 하죠.
게다가 BNB 처럼 거래소 수수료 코인이기도 하구요.

이렇게 계속해서 많은 CRO 가 필요하지만 워낙 토큰의 총갯수가 어마어마 한데다 각종 이벤트 및 카드 캐시백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었기 때문에 가격 상승에 걸림돌이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소각안을 통해 바이낸스의 BNB 지원 정책을 따라가는 느낌인데 이렇게만 해준다면 좀 더 큰 상승을 기대하며 기다려봐도 좋을 것 같네요.

저의 경우 작년 초반 50~70원 사이에서 꽤 많이 구입을 했었고 작년 200원까지 찍었던 녀석이 연말쯤 크립토닷컴의 몇몇 헛발질로 인해 거의 평단가 가까이 까지 내려와서 맘을 아프게 했더랬습니다.
그러다 한달 쯤 전에 디파이에 추가 투입을 위해 95원까지 오르는 걸 보고 전체 물량의 20% 정도를 정리했는데요.
다행히 대부분의 물량은 들고 있는 상태 입니다.
일단 1차 목표 천원을 잡고 기다리는 중인데...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힘내라 CRO야!!

Sort:  

스테이킹 한 크립토는 출금 못하죠?
수익나셔서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스테이킹 후 6개월 지나야 언스테이킹 가능해요.

그쵸?? 전 스테이킹해놔서 지금 업비트보고 입맛만 다시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