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뮤지엄 투어!
뉴욕은 한파로 정말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옷을 정말 따뜻하게 입었는데도 정말 춥더라고요. 이런 추운날씨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작품들 구경도 하고 운동에도 좋은 뮤지엄을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뉴욕 뮤지엄 4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모마 MoMA(Museum of Modern Art)
뉴욕 현대 미술관이라는 이름보다는 모마라는 별칭으로 더 잘 알려진 뉴욕 현대 미술관은 맨해튼 오번가 인근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15만 점이 넘는 모던 아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1929년 근대 예술을 시민들에게 전하겠다는 목적으로 설립된 모마는 1880년대 이후 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지난 75년간 총 7번의 증개축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모마는 앤디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을 비롯한 작품과 잭슨 폴록과 같은 모던 예술의 거장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이외에도 고갱, 샤갈, 마네, 모네, 클림트 등 전통적인 예술작품 역시 부담스럽지 않게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사실 다른 박물관 과는 다르게 모던 예술 작품이라는 이름처럼 건물부터 부담스럽지 않은 형상을 가지고 있다. 반듯하고 하얀색과 무채색으로 꾸민 건물 덕분에 예술 작품에 좀더 집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 이용이 가능한 시간대에는 사람이 너무 몰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람이 적은 평일을 추천한다. 또한 모던 1층에 마련된 식당 역시 멋스러운 음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식당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 주소: 11 W 53rd St, New York, NY 10019
- 홈페이지: moma.org
- 전화번호: (212) 708-9400
휘트니 뮤지엄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뉴요커들이 가장 사랑하는 미술관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던 휘트니 미술관은 지금도 뉴욕에서 힙한 미술관의 정점에 있는 곳이다. 1914년 조각가인 거트루스 반더빌트 휘트니가 자신의 컬렉션을 기초로 처음 문을 연 휘트니 미술관은 아트 스튜디오로 시작해서 1930년에 미술관으로서의 위용을 자랑하게 되었다. 이후에는 19세기 미국 예술 작품을 주로 전시하는 곳으로 각광받으면서 가장 미국적인 예술을 선보이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슬론의 그리니치 빌리지의 뒤뜰(1914)는 이곳을 상징하는 예술작품으로 현재는 2.2만 점이 넘는 미국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최근에는 미트 패킹 지역으로 이전 이후 팝아트와 미니멀리즘, 그리고 네오다다이즘을 포함한 극사실주의 작품에 대한 진지한 고찰로 젊은 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뉴욕의 박물관 중에서 가장 특이하게도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은 박물관 답게 여전히 뉴욕을 상징하는 박물관중의 하나로 꼽힌다.
- 주소: 99 Gansevoort St, New York, NY 10014
- 홈페이지: whitney.org
- 전화번호: (212) 570-3600
미국 자연사 박물관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센트럴 파크 서쪽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세계 굴지의 박물관으로 정평이 나 있는 자연사 박물관은 전 지구적인 동식물의 서식지와 생태계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우리에게는 대형 흰 수염 고래로 잘 알려진 이곳은 많은 뉴욕을 찾는 여행객들이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다. 세계 각지의 탐험가들을 통해 자료를 수집한 식물학, 지질한, 인류학, 천문학, 어류학, 곤충학 등의 전문가들 집단이 모여 만든 박물관은 총 소장 작품만 1600만점으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세계 최대 규모의 운석이나 스카이 시어터는 최근 완전 개보수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박물관 여행지로 추천한다.
- 주소: Central Park West & 79th St, New York, NY 10024
- 홈페이지: amnh.org
- 전화번호: (212) 769-5100
소호 한복판에서 느끼는 팝 컬쳐 뉴 뮤지엄 (New museum)
뉴욕의 3대 모던 뮤지엄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뉴 뮤지엄은 소호 한복판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힙한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사실 소호에서 높고 기이한 빌딩으로 알려진 이곳을 모르고 지나치기는 어려울 터. 네모 반듯한 박스를 비스듬히 쌓아 놓은 빌딩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기존의 미술관이나 박물관의 형식을 거부한다. 사실 소호라고 알려져 있지만 차이나 타운에 가까워 인근 지역은 대부분 중국인 상점들로 둘러싸여 있어 자칫 중국 현대 박물관 (MOCA)와 헛갈리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할 것. 매번 스페셜 전시회를 따로 마련할 만큼 빠른 변화를 보이기 때문에 한가지 작품만을 만나기 위해서 가는 곳으로 평가 하면 안된다. 특히 이곳과 연계되는 소호는 젊은이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뉴욕의 현대적인 문화를 만나보기 최적화된 장소라 할 수 있다.
- 주소: 235 Bowery, New York, NY 10002
- 홈페이지: newmuseum.org
- 전화 번호: (212) 219-1222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www.steemcoffee.co/magazine/%eb%89%b4%ec%9a%95-%eb%ae%a4%ec%a7%80%ec%97%84-%ed%88%ac%ec%96%b4/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MoMA가 참 좋더군요. 볼만한 것도 많고 맞은 편 기념품 샵이나 본관 내에서 살만한 기념품이나 책 등도 꽤 있었던...
MoMA건물과 실내정원 모습만 보면 언뜻 뉴욕이 아니러 도쿄 오오태산도힐즈를 거니는 그런 모던한 느낌이 들더군요.
다음에는 MoMA별관도 가봐야겠어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_^
감사합니다 ~ 오모테산도 느낌이 좀 나네요~ ㅎ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정말 오래도록 여행을 아이들 위주로 하다보니, 박물관, 특히 자연사 박물관을 보면 눈이 번쩍 뜨입니다... 개인적으론 뉴 뮤지엄에 꼭 가보고 싶네요... ㅎㅎ
(๑・̑◡・̑๑)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뉴 뮤지엄 좋아요~ 저도 뮤지엄 안가본지 오래됐네요 ㅠㅠ
Congratulations @aaronhong!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전시 작품이 워낙 방대해서 하루에 다 보는 건 힘들겠는 걸요.ㅎㅎ
전 자연사 박물관에 가고 싶네요.^_^
자연사 박물관도 정말 좋습니다^_^ 저도 다 못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