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제 기준에서 봤을 때, 최고의 족발을 맛볼 수 있는 곳(아직까지는...)
우리가 살면서 힘들어도 버틸 수 있는 이유는 고기(육류)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힘들 때 우는 건 "삼류", 힘들 때 먹는 건 "육류"라는 말이 나온 걸로 보여집니다.
다양한 고기의 종류가 있지만, 우리는 돼지고기를 자주 먹곤 하는데,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족발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번에는 다른 족발집도 소개해드렸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곳이 더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치는 역시 "경기도 안산"이며, 상호명은 이름만 들어도 왠지 건강해지는 "보약족발"입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면, 어느 식당에나 있듯이 'XX의 효능'이 커다랗게 붙어 있는데, 족발하면 "콜라겐"이 아닐까 싶습니다.
칼퇴근 후에 바로 왔지만, 1층을 손님들로 꽉 차 있어 저희는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항상 올 때마다 느끼지만, 1층은 손님들로 항상 차 있더군요.
나름 2층에서 먹어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저희는 일부러 2층에서 먹는 편이기도 합니다.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메뉴보다는 족발 위주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족발과 막국수 조합이면, 여러 명이 오더라도 충분히 배부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밑반찬은 이 정도로 나오는데, 배고픔을 달래는 데에는 콩나물국이 딱인 것 같습니다. 무언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중독되는 맛이랄까....
아무튼 맛있다는 표현입니다.
족발과 막국수를 같이 주문했는데, 앞다리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여, 막국수가 먼저 나왔습니다. 막국수 '대'자의 양이 많아 보이지만, 4명이서 순식간에 해치워버렸습니다.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맛이 있었다는... 뜻 아닐까요?!
족발이 나왔습니다. 반반족발..
불족은 매콤하면서도 자꾸 땡기는 맛이고,
족발은 부드럽고 맛있어서 자꾸 땡기는 맛으로,
어느 것을 먹어야할 지 고민이 되는 순간입니다.
물론 한 점이라도 더 먹기 위해, 고민은 잠깐만.
그동안 다양한 족발을 먹어봤지만, 현 시점에서 순위를 매기자면, 저에게 있어서는 이곳의 족발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테이스팀을 통해 추천을 드려봅니다.
아, 물론 @happywriter님의 족발을 아직 맛보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순위는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상호명 : 보약족발
-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광덕1로 375
- 전화번호 : 031-406-2311
- 영업시간 : 매일 17:00 - 01:30
맛집정보
보약족발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힘들 때 우는 건 삼류, 힘들 때 먹는 건 육류 에 참가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기 안산시 상록구 광덕1로 37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보약족발!! 아주 건강해지는 족발인가 보군요^^ 불족 맛나죠~
언제 해라님 가게에서 족발밋업 한번 해야하는데...
그러게요..... 저도 아직 맛을 못봐서..
왕관이 세개라니.... 가봐야겠군요~~~~~
ㅋㅋ 가깝습니다.
오우 먹음직 스러워보여요!!
안산으로 가면 됩니까?? :)
네. 몸만 오시면 됩니다.
대박
전 족발보다 막국수요 ㅎㅎㅎ막걸리도 한잔 먹고 싶네요!
우리 아빠 최애 족발집인디 ㅎㅎ
헉 ㅋㅋㅋ
You received 12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7.04. Congrats!
힘들 때 우는 건 삼류, 힘들 때 먹는 건 육류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saaclab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