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인간
냉동인간 선택한 英 14세 소녀, 200년 후 깨어날 수 있을까
11월 17일 영국 말기암 환자인 14세 소녀 JS(영문 이니셜)가 가족에게 유언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소녀는 최초로 법정 싸움 끝에 냉동인간이 됐다. 소녀는 냉동보관을 반대하는 아버지에 맞서 소송을 제기했고, 영국 고등법원으로부터 승소 판결을 받았다.
현재 소녀의 시신은 미국 냉동보존연구소, 영하 196도의 액체질소가 담긴 용기에 보관돼 있다.
예전에 영화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가 현실로 이미 이루어지고 있었다. 아직까지 생명체 전체를 장기간 냉동했다 해동한 사례는 없다고 한다.
미국에는 인체 냉동 보존 사업을 하는 몇 개의 조직이 있고, 수십명의 인체가 냉동보존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2045년경에 인체 냉동 보존술로 소생한 최초의 인간이 출현할 것으로 전망한다.
2045년이면 26년 뒤, 그 때라면 냉동인간 정말 소생 가능성도 있을것 같기도 하고, 뭔가 약간 으시시하다.
냉동인간 업체들은 회원이 있는 각 지역에 응급요원을 두고 회원의 사망 즉시 혈액을 부동액으로 대체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세포나 조직은 일부가 손상돼도 이식 후 회복이 가능한 경우가 있지만 냉동인간의 경우 일부 세포의 손상도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난자를 냉동해두는 경우는 좀더 흔히 볼수 있다. 예전에는 거의 천만원의 비용이 들었는데 요즘은 300만원 정도면 할수 있다고 한다. 골드미스들이 요즘 많이 관심을 가져 한다고. 결혼 생각이 없다가 생길수도 있고, 아이를 낳지 않으려고 하다고 아이를 낳고 싶을 수도 있으니 난자 냉동은 참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냉동인간의 비용은 아마도 훨씬 비쌀텐데 얼마나 할지 궁금하다. 알아보니 2억 3천만원 정도 든다고 한다. 이 정도면 돈 있는 집에서는 너도 나도 하려고 할 것 같은데....아닌가?
( 저 위의 영국 소녀는 아버지가 반대했다고 하는데 이 비용을 그럼 누가 대는건지? 엄마가? )
하긴 간단한 문제는 아니다. 몇 십년 후에 다시 생명을 얻는다면 내 주위의 사람들은 아무도 없고 나만 있는것이다. 그리고 보통 병 들어 죽었거나 늙어 죽은 몸을 냉동하는 것이니 새롭게 목숨을 얻는다고 해도 건강하게 살 수 있을지 아직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여러분은 냉동인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돈이 많다면 냉동인간이 되어 몇백년 후 혹은 몇십년 후에 다시 살아나고 싶으신가요? 죽을 때 모습 그대로 살아나서 병은 고친다는 가정하에.
(전 절래절래...)
깨어났는데 또 다른 병걸리면 ... 해동 후 다시 냉동행 ... 끔찍하네요 ;;
차라리 뇌를 복사하여 PC로 옮기는 영화 조니 댑 주연
트랜센던스
가 좋을 수도 ? 영화 후반부에는 조니댑 복제품도 생산하던데 ... 딥러닝 / 머신러닝 최월한건가 뭐 여튼 ... 저도 반대요.뇌를 복사한다......
정말 그런 세상이 올듯요.ㄷㄷ
기술적으로 가능할까요? 백년이 지나도 어려울 것 같아요
기술적으로 가능할지... 흠...
지켜봅시다~
현재에 충실하게 살겠습니다.
나를 기억하는 내가 기억하는 사람들이 늙고 병들거나 죽고 없는 곳에서 살고 싶지 않네요.
넵. 우리 모두 오늘을 즐기며 살아가자구요~
ukk님이 lucky2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최근 드라마중 나를녹여줘 란 드라마가 이같은 이슈를다뤘는데요
녹고 나서의 사회적 나이, 신체 나이 사이의 괴리, 나빼고 다 늙어버린 주변 등을 보면서...냉동하는게 맞을까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라구요
저는 안할것 같아요 ㅎㅎ물론 돈도 없네요
앗 그 드라마 재미있겠네요.
나를 녹여줘, ㅎㅎ 제목이 딱 맞네요.
망했으요 ㅋㅋㅋ 약간 작가가 산으로 가서 ㅋㅋㅋ
아...망....ㅋㅋㅋㅋ
영화같은 일이네요.
시간이 지난 뒤에 살아나면 그 존재가 나로 인정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10년정도면 모르겠지만, 긴 시간이라면 글쎄요;;;
어차피 죽을 목숨인데 좀 더 살아서 200년 후에 다시 살아난 들 죽을텐데 그렇게 살아야 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ㅎ
10년만 지나도 적응이 어려운데 200년 뒤에 적응할 수 있을까요? ㅋㅋ
그냥 현재에 살다가 죽으렵니다 ㅋ
저도 현재에 충실할랍니다!
ㅎㅎ
저렇게 냉동시켰다 해동하면 살아날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2045년에 아마 최초의 해동인간이 나오겠네요.
몇 백년 뒤에 깨어나면 어떤 세상일지 궁금하지 않나요?ㅋㅋ 뭔가 재미있을 듯..!
ㅎㅎ
몇백년 뒤는 어떤 세상일까요?
궁금하네요. 상상하기조차 힘든 세월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