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뭐야? 업비트 스테이킹?!!!


업비트에 스테이킹 서비스가 생겨났네요?

업비트 스테이킹이라는건 맡기면 보상받고 찾을 수 있다?
설명을 들으면 <오~ 이거 괜찮은데?!> 라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이용 시 유의사항

본 스테이킹 서비스는 주식회사 디엑스엠을 통해 위탁,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제공되는 참고 연 보상률은 참고값으로, 실제 발생한 보상의 보상률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업비트 및 주식회사 디엑스엠은 스테이킹에 관한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가상 자산 프로젝트나 밸리데이터의 사정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맡기기 신청한 디지털 자산은 스테이킹 목적으로 고객님의 업비트 계정에서 출금 처리되며, 보유 자산 및 거래·출금 가능 자산에서 제외됩니다. 고객님은 여전히 해당 디지털 자산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비트 및 주식회사 디엑스엠은 고객님을 위하여 스테이킹 업무를 처리합니다.
찾기 대기 기간: 블록체인별로 관련 제한 정책이 있는 경우, 찾기 신청 완료 시점 이후 정산 완료(고객님의 업비트 계정으로의 입금)까지 소요되는 시간입니다.

  • 각각의 가상 자산 프로젝트에서 정한 기간이며 보통 수 일 정도입니다. 정확한 기간은 스테이킹 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찾기 대기 기간 동안에는 보상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찾기 대기 기간은 찾기 신청 시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맡기기 대기 기간: 스테이킹 제한 정책이 있는 체인의 경우, 맡기기 신청 이후 스테이킹 완료까지 소요되는 시간입니다. 맡기기 신청 시점에 따라 맡기기 대기 기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맡기기 대기 기간 동안에는 보상금이 발생하지 않고, 찾기 신청이 불가합니다.
    찾기 또는 즉시 찾기 신청 이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즉시 찾기 기능: 맡기기 대기 기간만큼 대기하지 않고 맡긴 자산을 바로 찾고자 하는 경우, 즉시 찾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시 찾기 기능 이용 시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즉시 찾기 신청 전에 반드시 수수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상은 스테이킹 지갑에서 발생하며, 발생한 보상은 찾기 신청 및 정산 후에 고객님의 업비트 계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별 집계 보상: 매일 오전 9시에 전일 발생 보상을 집계하고, 집계된 일별 보상은 ‘스테이킹 내역‘에서 ‘보상 발생’ 정보로 제공합니다. 보상 주기에 따라 집계 보상 수량이 0일 수 있습니다.
    90일 연 보상률 변동내역 차트값은 연 보상률 스냅샷의 일 평균값을 표시합니다.
    1회에 찾을 수 있는 최소 수량이 정해져 있으니 맡기기·찾기 신청 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테이킹 현황에서 표시하는 스테이킹 수량과 보상 수량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맡길 때: 맡긴 수량 증가
  • 보상금 발생: 보상 수량 증가
  • 찾을 때: 찾는 수량을 보상 수량에서 차감하고, 찾는 수량이 보상 수량보다 클 경우 나머지의 찾는 수량은 맡긴 수량에서 차감

내용을 쭉 보면 맡기기 대기기간이라는게 있나봅니다.

그 기간에는 보상금이 발생하지 않고, 찾기 신청도 불가능하다?

그게 뭔지 찾아보겠습니다.

일단 현재 총 4개의 코인들이 지원이 되고 있네요?
코스모스, 루나, 마로, 트론 입니다.

코인별로 대기기간이 다른 것 같은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코스모스

대기기간이 21일에서 24일이네요.. 연 보상율은 9.89%.. 음...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루나

루나는 대기기간이 21일~24일 이네요. 보상율은 9.43%... 대기기간 대비 수익은 코스모스가 조금 더 좋아보입니다 ㅎㅎ

마로

마로는 대기기간이 없습니다! 다만 연 보상율도 5.22%로 위에 2개 코인보단 많이 떨어지네요...
하지만 은행 적금보단 낫고 대기기간도 없어서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ㅋㅋ

트론

우리의 희망 트론? ㅎㅎ 대기기간이 짧습니다. 그런데!? 연 보상율도 9.85%로 높네요?!
하지만 최근 90일간의 보상율 변동 추세를 보면 코스모스나 루나에 비해 조금 변동성이 있어보이네요.
약간 고위험군?에 속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안전빵은 코스모스나 루나 같아 보이지만 단기간의 개미똥꾸멍만큼의 보상을 받아서 빼려면 마로도 크게 나빠보이진 않는다 정도입니다. 마로의 변동성을 보면 조금 더 상승할 여지도 있기 때문에
여윳돈이 있다면 도전해봐도 크게 손해날 일은 없어보이네요 :)

Sort:  

@newbijohn transfered 0.5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5.91%, voting power : 60.00%, steem power : 1926247.98, STU KRW : 1200.
@newbijohn staking status : 250 KRWP
@newbijohn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5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0.5 KRWP [47289849 - a60c755c19571fd6d14b632a89b397189da7de95]

안하는게 좋을듯여 .. ㄷ

차라리 트론+저스트 페어로 일수익 1%급을 노리심이 더 좋을듯 싶네요 ㅜㅜ

트론+썬 조합은 썬 가격이 하락장이라 좋지는 않지만 트론+저스트 조합은 아직도 꿀이라 ... ( 트론 가격이 방어가 된다는 기준이지만 뭐 전 나쁘지 않았던 ... )

업뷰는 연30퍼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6490.29
ETH 3513.26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