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증시 - 200225

반등에 성공했다.
밤 사이 미국 시장도 무너졌다.
그리고 이웃 나라의 금일 시장도 좋지 않았다. 하지만 우리 시장이 반등한 이유는 무엇일까? 어제 이야기한 슈퍼추경과 예비비로 편성된 2조 가량의 자금이 긴급 투입등의 시장 방어 의지를 정부에서 보여준 것 때문이지 않을까 예상을 해본다. 거기에 어제의 낙폭이 과도 했다는 생각에 의한 기술적인 반등 (갭 메꾸기)일지도 모른다.

상해 시장을 한번 보면, 확실히 돈은 거짓말을 안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물론 그 정도로 파격적인 규모였긴 하지만 말이다.

우리나라 추경 편성을 위해서는 또 넘어야 할 길이 많다. 하지만 선거를 앞두고 있고 민생에 관한 이슈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통과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슈퍼 추경이라고 해도 그 한계는 명확한 만큼 얼마나 효과를 보일지는 미지수 인 것 같다.

금일 특징은 마스크 업체에 대한 정부의 지침 변경으로 급변하는 시세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어제 강세를 보인 수산주가 오전에 갈팡 질팡 했지만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선진국(?)에서도 코로나가 이제 문제시 되어가는 분위기다 이것은 사태를 가라 앉히는데 속도를 붙여 줄 것 같은 느낌도 든다.


그리고 오늘은 거주지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 사람이라는게 특이하게.. 괜히 뉴스를 접하고 목이 따끔거리는 기분이다. 나란 남자...

Sort:  

이젠 확진자가 늘어도 그러려니 하네요.

좀 무덤덤한 느낌이 있었는데
저희 동네에서 확진자가 발생 했다니깐 아이들 걱정이 앞서게 되네요 ^^

괜히 뉴스를 접하고 목이 따끔거리는 기분이다. 나란 남자...

누구나 다 똑같죠!! ㅠㅠ 자꾸 감염자 소식을 접하니 뭔가 더 걱정도 되고...

대형 종교 집단에서 발병하기 시작하는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되는데요..
이제는 혼자 조심해야 할 부분은 다 지키고 있으니 하늘에 맡기는(?) 느낌입니다.

독거님도 요즘 목이 따끔 거리시나요? ^^

오늘 서울 명성교회(? 맞나요... 암튼) 부목사가 확진 판정 받았다는 뉴스를 본듯한데... 이런 시국에 좀 자제좀 하면 안되는 것인지.... 참~

헉!! 어떻게 아셨어요? 목 따끔... 좀 부은것 같기도 하고...ㅠㅠ

네 지금 그게 어떤 변곡점을 만들어낼지가 걱정입니다.
명성교회면 국내 탑 10 안에 드는 규모인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신자수만..

나란 남자.... 당연한 반응이십니다. ㅎㅎ

그런가요? 다행입니다 ㅎㅎ

Hi @ryanhkr!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4 which ranks you at #442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7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35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7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476.14
ETH 3776.09
USDT 1.00
SBD 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