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단상/240322] 美턴바이오 세계 첫 항노화 임상

세계최초 회춘약 출시?

오늘은 항노화 관련한 흥미로운 뉴스를 한번 다뤄볼 까 합니다.


미국 턴바이오사이언스 회사에서 10년내 세계최초 회춘약 출시가 가능해질 전망이라는 기사네요.
그동안 데이비드싱클레어 박사의 연구를 비롯한 다양한 항노화 관련 연구들의 진척사항과 의료지식들을 알리는 기사들이 있어 왔으나 본격적인 임상실험에 돌입하는 것 같아 곧 머지않아 인류의 꿈인 생명연장의 꿈이 이루어질 날이 멀지 않은 듯한 느낌입니다.

턴바이오는 세포 리프로그래밍 기술을 통해 피부를 4~5년 전의 상태로 되돌려주는 신약을 개발 중이다. 안야 크래머 대표는 “동물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 평가를 마쳤다”며 “올해 안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사람 대상 임상 신청서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턴바이오는 피부 외에 다른 여러 세포의 생체 나이를 되돌리는 실험에도 힘을 쏟고 있다. 공동창업자인 비토리오 세바스티아노 미국 스탠퍼드대 의대 교수는 “심장 간 등 주요 조직과 장기가 회춘하는 신약 개발에도 나설 것”이라며 “실험실 수준에서는 이미 기술 검증을 끝냈다”고 했다.
세포 리프로그래밍 기반 회춘약 개발회사는 턴바이오뿐만 아니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투자한 알토스랩스, 구글 자회사 캘리코 등도 세포 리프로그래밍으로 세포 생체시계를 되돌리는 회춘약 개발에 뛰어들었다.

또한,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아마존(제프베이조스), 구글(캘리코), MS(등의 기업에서도 관련 투자를 진행하고 있음을 볼 때 다양한 곳에서 곧 연구결과가 나오게 되지 않을 까 기대하게 됩니다.


대웅제약, 한올 등 투자

19일 바이오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웅제약은 작년 3분기 턴바이오의 전환사채 18.2억원의 전환권을 행사해, 당기손익-공정가치 측정 금융자산 20.4억원,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측정 금융자산 3.4억원으로 전환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같은 기간 12.2억원의 장부가액으로 턴바이오 전환사채를 전환, 전환우선주 124만 6085주, 보통주 21만9987주 등 총 146만 6072주(2.52%) 보유하게 됐다.

국내 기업에서도 턴바이오에 대한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되네요.
그 주인공은 대웅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로 금액은 크지 않으나 상당량의 지분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AI/로보틱스 테마와 아울러 신약개발 관련한 이슈들도 꾸준히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들 되시기 바랍니다.~

P.S> 드디어 비행중에 스팀 접속이 가능한 시대가 열린 것 같습니다. (속도도 충분히 나오고 있네요.)
흥미롭기도 하고 앞으로 항공서비스들이 보다 활발하게 보급될 것 같아 기대가 되는군요.

Sort: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upvoted by @upex with a 4.20% upvote. We invite you to continue producing quality content and join our Discord community here. Keep up the good work! #upex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96.10
ETH 3122.17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