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 터미널 (누적 6,000 AAA)
터미널
The Movie URL : https://www.themoviedb.org/movie/594-the-terminal
네이버영화 URL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8835
방송일: 2019년 8월 4일 (일) 오후 1시 5분
부제: 터미널
원제: The Terminal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톰 행크스, 캐서린 제타 존스, 스탠리 투치
제작: 2004년 / 미국
방송길이: 128분
나이등급: 15세
줄거리
‘크라코지아’(영화 속 가상의 국가다) 출신인 나보스키(톰 행크스)는 미국의 심장부라 불리는 뉴욕으로 가기 위해 비행기에 올랐다. 뉴욕 JFK 공항에 내린 그는 날벼락과도 같은 소식을 전해 듣는다. 그가 미국으로 가는 그 시각, 조국 크라코지아에서 유혈 쿠데타가 일어난 것이다. 국가의 기능을 잠정적으로 상실하게 됐으니 나보스키는 졸지에 무효화된 비자를 들고 미국에 입국하려는 신세가 됐다. 위험천만한 고국으로 돌아갈 수도, 그렇다고 부푼 꿈을 안고 입성하려 했던 뉴욕으로 들어갈 수도 없는 상태다. 나보스키는 모든 이들이 이동 중인 터미널이라는 공간처럼 그 자체로 정착할 수 없는 중간에 끼어있는 상태다. 어쩔 수 없다. 그는 공항에서 잠시 여장을 풀기로 한다. 예상과 달리 나보스키는 점점 더 공항이 편해진다. 제 집 안방처럼 여기며 여기 저기를 기웃거린다. 거대한 공항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다 그곳 공항 노동자들과 친분을 쌓기에 이른다. 급기야는 승무원 아멜리아(캐서린 제타 존스)와의 로맨스까지 꿈꾸게 됐다. 과연 나보스키는 이 터미널을, 이 황당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을까. 그는 어디로 갈 수 있는 것일까.
주제
<터미널>은 미국의 9·11 테러가 발생한 이후인 2004년에 제작됐다. 미국의 심장부인 뉴욕 JFK 공항이 그 배경이며 그곳에 이방인 나보스키가 원치 않게 체류해야 하는 상황이다. 공항과 이방인의 등장 등은 자연스레 테러 이후 미국적 상황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영화에는 테러를 겪은 미국인들이 겪을 법한 혼란이나 두려움의 감정들은 전혀 감지되지 않는다. 오히려 영화는 이방인 나보스키의 조국의 긴박한 상황을 멀리서 지켜보면서 자신들의 현실을 애써 외면하거나 위로하려는 듯 보인다. 결국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가게 됐다’는 결론에까지 이르게 된다.
감상 포인트
<터미널>의 주인공 나보스키는 실제로 프랑스의 샤를 드골 공항에서 16년간 살아온 이란 출신의 남자의 사연에서 모티프를 얻어 완성된 영화다. 모티브만 가져왔을 뿐 전적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만들어낸 가공의 세계다. JFK 공항을 100% 세트로 구현한 감독은 그 속에서 자신이 보고 싶은 모습의 미국의 초상을 담아낸다. 공항이라는 거대한 시스템은 별 문제 없이 완벽하게 굴러가는 듯 보인다. 다만 나보스키라는 제3국의 이방인이 갑작스레 공간에 정착하게 되면서 공항을 유쾌한 혼란 속에 빠뜨린다. 하지만 나보스키는 물리쳐야하거나 적대시할 상대는 아니다. 오히려 공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스필버그식 영웅 캐릭터에 가깝다. 이런 모습은 특히 나보스키와 공항의 노동자들이 연대하는 장면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보스키가 아멜리아와의 데이트에 성공하기를 모두가 합심해서 응원하는 모습이 대표적이다.
내용 및 이미지출처
EBS 영화
The Movie DB
네이버 영화
이벤트안내
#wdice(1,31) 주사위가 방영일과 동일한 경우 매회 2,000AAA (동률시 분배)
보팅환영! 댓글환영! 리스팀환영!
영화리뷰 전문 트리플A
한국의 로튼토마토를 트리플A가 서비스중입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리뷰는 트리플A 에서
https://www.triplea.reviews
아하토큰 추천가입 이벤트
추천으로 250아하 받기! 한달 출석하고 치킨 값 벌기!
링크에 추천인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봐야겠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shop
#wdice(1,31)
@garamee21 rolled 29.
Hi~ hodolbak-aaa!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86 SHOP
View or Exchange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탐 행크스 영화는 따뜻한 작품이 많죠.
#wdice(1,31)
@yann03 rolled 22.
아하... 이 영화를 아직 못봤네요 ㅎ
#wdice(1,31)
@ldh1109 rolled 20.
#wdice(1,31)
@bluengel rolled 8.
이 영화도 자주해준거 같은데 아직 못봤네요. ^^
#wdice(1,31)
@realprince rolled 28.
이색적인 소재로 재미있게 봤던거 같네요.
#wdice(1,31)
@peterpa.cur rolled 9.
토요일 밤에~~
#wdice(1,31)
@goodhello.aaa rolled 18.
톰 행크스 영화가 보고 싶네요
#wdice(1,31)
@feelsogood.aaa rolled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