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LTC-ETH

in #bandabi6 years ago (edited)

LTC-ETH-1D (U).png

[2019-01-06, LTC-ETH]

최근 며칠 동안 ETH마켓에서 많은 코인이 할인 중이다.



LTC-ETH-1W(U).png

[2019-01-06, LTC-ETH]

재작년 6월 이후로 현재까지 이어지는 약 18개월 동안의 추이를 보면, 일정한 진폭을 유지하며 완만히 LTC가 상승 중이다. 즉, 단기적으로 ETH 마켓의 LTC가 하락했지만, 여전히 18개월 넘게 이어져오던 일정한 진폭 안에 있다. 그리고 18개월 동안 이어진 흐름이 앞으로도 이어진다면 곧 다시 상승할 것이다.

사실 18개월 보다 더욱 큰 흐름으로 확대하면, 등장한지 오래 안 된 ETH에 쏠렸던 급격한 관심과 이 때문에 발생한 과매수 상태가 천천히 해소 중인 것으로 본다. BTC를 필두로하는 전체 코인 마켓의 부진 속에서 정상화되는 과정일 뿐이다.

ETH 홀더와 투자자에게는 조금 미안하지만, BTC 대비로 ETH의 사토시 시세가 눈에 띄게 오를 일은 앞으로 거의 없을 것이다. 또한, 1~2년 안에 1 ETH의 시세는 1 LTC에게 추월당할 것이다.



LTC-ETH (B).png

[2019-01-06, LTC-ETH]

나는 ETH가 하나도 없다. 내가 아는 사람 중에 ETH 홀더가 있으므로 잘 되면 좋겠지만, 코인 자체에 큰 관심은 없다. 개인적으로 BTC, LTC 등의 가치 저장의 수단으로 정착할 코인의 활성화와 이로 인하여 바뀔 미래 인류의 모습이 더욱 설레며 기대하는 바가 크다.




바낸 4-4.png

바낸 3-4.png

바낸 2-4.png

바낸 1-4.png

해가 바뀌고 오랜만에 트레이딩을 했다. 지난 달 12월 말에 이뤄진 트레이딩은 스샷에 잡히지 않았지만, 포함하면 평단 ~ 0.2173 (LTC/ETH) 으로 LTC를 많이 매수했다.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평단은 조금 더 높고, 수량도 조금 더 많다. 애초에 나는 추세가 바뀌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하기보다는, 일정 교환 비율 이내로 들어서면 하락이 이어지는 와중에도 과감히 진행한다.

나쁘게 말하면 떨어지는 칼날 잡는 것을 즐긴다. 다만, 감이 좋은 편이므로 누적 손익의 수익률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사실 바로 위의 사진 네 장에 보이는 코인 중 ETH는 내 코인이 아니다. 내가 아는 ETH 홀더에게 빌린 물량 중 일부이다. 스윙 혹은 1~3개월 이상 걸쳐 이뤄질 재교환을 통하여, 최소 약 40~50% 의 수익률을 확고히 전망했기에 설득 후 빌린 것이다.(ETH가 내 코인이라면 재교환은 아예 없겠지만..) 미래 수익 중 일부라 생각하며 ETH 홀더에게 코인 대여료로 100 LTC를 지불했다. 현재 대출 중인 ETH 수량도 조금 더 늘려서 돌려 줄 생각이다.

몇 주 혹은 몇 달 후에 다시 웃으며 재교환 기록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

Sort:  

@bandabi You have received a 100% upvote from @intro.bot because this post did not use any bidbots and you have not used bidbots in the last 30 days!

Upvoting this comment will help keep this service run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