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데일 카네기 NEW 인간관계론

in #book4 days ago

%EB%89%B4%EC%9D%B8%EA%B0%84%EA%B4%80%EA%B3%84%EB%A1%A0-%ED%91%9C1.jpg

책 <데일 카네기 NEW 인간관계론>은 카네기 마스터 홍헌영이 현대 사회에 잘못 알려진 데일 카네기의 가르침을 정확하게 해석해 주고자 시작되었다.

솔직히 기대했던 것만큼의 신박한 문구들이 있지는 않았다.
오히려 인생을 살아가면서 다들 한 번쯤은 느껴봤을, 경험해 봤을 순간을 문장으로 정리해 둔 느낌이었다.

사람을 얻고 싶다면
비난이나 비판, 불평을 하지 말라

비난과 비판, 불평을 많이 하는 사람을 곁에 두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가까운 사이일수록 편한 관계라는 함정에 빠져 상대방에게 원색적인 비난을 퍼붓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처음 한두 번이야 넘어간다고 해도 세 번 네 번 반복이 된다면 상처가 남을 것이다. 지속적으로 상처를 받으며 곁에 머물 수 있는 사람은 그 누구도 없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고 소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망치곤 한다.

<데일 카네기 NEW 인간관계론>에 따르면, 원만한 관계를 만드는 비법은 특별하지 않다. 그저 우리가 일상에서 피부로 체감하는,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한 태도를 제시할 뿐이다.

그럼에도 데일 카네기의 코스가 유명한 이유는 그저 흘려보냈던 일련의 사건을 하나의 문장으로 정의하여 꾸준히 훈련할 수 있도록 제시하기 때문일 것이다.

귀한 사람을 만나기 전, 소중한 사람과의 인연을 더 가꾸고 싶을 때, 왠지 옆 사람에게 소홀해지는 날에 <데일 카네기 NEW 인간관계론>을 읽을 것이다.

책의 배움을 토대로 더욱 사려 깊은 관계를 만들어 가고 싶다.

Sort:  

Thank you for sharing on steem! I'm witness fuli, and I've given you a free upvote. If you'd like to support me, please consider voting at https://steemitwallet.com/~witness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