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쓸하게 맞은 200일
오늘로 나도 스팀잇 200일에 됐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어쨌든 뉴비라는 단어는 스스로 떼고 된다고 생각할 정도의 경력은 되지 않을가 싶다.
그러나 내 200백일을 앞두고 하필이면 하드포크20이 진행되어서 스팀잇 자체가 적막해져 버렸다. 나는 물론이고 많은 사용자들이 글을 하나 쓰는 것 조차 부담스러워지는 상황에 맞은 200일이라 쓸쓸함은 배가 되는것 같다.
하드포크 완료후 잔인하게 깍여있는 보팅파워(마나라고 부르기가 싫네 왠지)를 보고 움츠러들어 몸을 사린탓에 어느정도는 충전이 되었고 RC도 100이 되었다. 나는 솔직히 RC에 구애받으면서 글을 쓸정도의 스파는 아니지만 아직도 왠지 움츠러 드는건 어쩔수가 없다.
RC의 오류문제가 해결이 된건지 어떤지는 아직 스팀잇의 다른 소식을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이런상태라면 정상적인 포스팅이나 SNS활동을 하면서 300일을 맞을 수 있을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어쨌든 오늘 200이란 숫자는 너무 쓸쓸하기만 하다
따져보면 뉴비를 가입기간보다는 스팀파워로 따지는 경우가 더 많으니.
뉴비도 운전처럼 1년은 해야 떼는걸까? ㅎ
저도 마나라는 명칭은 마음에 들지 않네요. ㅎㅎ
아마 월요일부턴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래 하던대로 활동하는 것이 가능할 것 같아요. 200일 축하드립니다!
월요일부터 정상화 되어도 실제 정성화 되기엔 시간이 좀 걸릴듯도 합니다
하드포크로 쓸쓸한 200일을 맞으셧네요..300일에는 많은 분들의 축하댓글과 보팅이 이어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사실 2백일이라는게 큰 의미가 있는것도 아니지만 그냥 그런 날짜에 맞춰서 쓸쓸한 마음을 한번 표현한거죠. ㅎㅎ
200일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는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스팀이 쭉쭉 가줬으면 좋겠네요 ㅎ
축하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쓸쓸하지 마세요 축하 해드릴께요.
축하 합니다 축하 합니다
@docucdai-jun 200일을 축하 합니다~
빠빠빠 밤밤!^^
ㅋㅋ 감사합니다.
300일에는 더 기쁘게 맞이하실 수 있기를 바래요 ^-^
화이팅입니다 ♡
넵 빅픽쳐가 있는 하드포크라 생각하고 스팀의 상승 기대해 봐야죠 ㅎ. 감사합니다
200일 축하합니다!
그래도 많이 정상화되어서 다행이예요!
감사합니다. 빨리 정착이 됐으면 좋겠네요. 기왕에 한 하드포크니
이제 신경쓸게 하나더 생긴 것 같아서 귀찮네요.ㅎㅎ
축하드립니다. 200일!!
여러모로 그렇긴 하지만 이미 해버린 하드포크를 되돌릴것도 아니고, 그래도 3초마다 댓글은 써지니 그건 좋네요
200일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쭈욱!함께 하셔야죠. 가긴 어딜 가려구요.
네 kekemo님 계시면 저도 있어야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