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새콤 자연 재배 딸기(#198)
우리 집 딸기는 자연 재배다. 그러니까 사람 개입을 최소화하고, 되도록 자연에 맡긴다.
사실 딸기 농사는 손이 많이 간다. 보기 좋고, 맛도 좋으며, 모양도 좋게 만들자면 모종부터 그저 되는 게 아니다. 상품화하는 딸기는 모종을 사야하고, 거름을 잘 넣어야 하며, 수정을 돕기 위해 벌통을 들인다. 풀을 잡는 건 기본, 당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방법을 사용한다. 병해충을 방지하기 위해 농약을 친다.
여기 견주어 우리는 대부분 그냥 버려둔다. 딸기는 다년생이라 한 해가 지나면 러너를 내어 다른 곳으로 뻗어간다. 우리는 모종을 따로 사지 않고 러너를 잘 키운다. 그 외 김매기 정도를 가볍게 하는 편이다. 대부분 풀과 경쟁하며 자란다. 거름도 넣지 않고, 병해충이 오면 스스로 싸워 이겨내게 둔다. 수정 역시 자연의 곤충들이 하는 만큼 하게 둔다.
그러다 보니 딸기 모양부터 들쑥날쑥. 손바닥 모양도 있고, 주먹 모양도 있다. 이런 모양이 나오는 건 딸기가 수정이 덜 되었기 때문. 수정이 된 부분은 과육이 자라지만 수정이 안 된 부분은 그대로 있기에 모양이 특이하게 된다.
자연에서 스스로 살아남다 보니 맛이 새콤달콤하기보다 새콤새콤하다. 그래도 새가 먹고, 벌레가 먹으며, 농익고 나면 곰팡이도 먹는다.
맛이 강렬하여 침이 잘 고인다. 억센 자연에서 살아남았으니 생명력도 높지 않을까.
보기만 해도 침샘이 고이네요 ^^
ㅎㅎ
안녕하세요 kimkwanghwa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고마워요
자연 재배한 딸기는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하네요. 그런데 러너라는건 어떤건가요? 새로난 딸기 줄기 같은건가요??
딸기는 꽃을 피우고 나면 기는 줄기를 내어 번식을 해요
앗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ㅋㅋㅋ
Congratulations @kimkwanghw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자연 그데로 자란 딸기 모양은 없어도 사람에겐 유익 하겠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생명력을 뛰어나지 않을까요
저희도 시골 살때 딸기를 키워봤는데, 모종이 얼마나 비싸던지....
그냥 자연적으로 키웠더니 모종 사는 값으로 딸기를 사먹는 것이 더 많이 먹었을 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몇 알 수확 못했던 그 딸기 맛은 잊을 수가 없네요.^^
모종이 비싸지요.예전에는 일본에서 다 수입했는데
요즘은 국산 모종이 잘 나오나 봐요
자연재배지만 딸기가 맛으로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침 꼴깍 넘기고 갑니다 ㅎ
ㅎㅎ
요즘 파는 딸기는 사실 너무 달죠.
자연의 냄새가 물씬 나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