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은 미래가 없다?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없다고 믿으시는 분들은 없으며
있다고 믿으시는 분들에게는 있습니다.

이클이 현재 개발 완료된 프로젝트가 6개

  • ECNS

이더리움의 네임 서비스가 있다면, 이클에도 네임서비스가 있죠. 도메인 이름과 같은 서비스입니다.

  • CEW 업그레이드

  • 바이퍼 컴파일러

  • ClassicMask

  • SWARM

  • 마이닝풀

이클이 현재 진행중인 분야는 아래와 같이 4개

Areas where peer review research is being done for $ETC.

  1. Privacy - 보안

  2. PoS & PoW Hyrbid - 채굴 방식

  3. Improving the EVM - Dapp을 수행하기 위한 EVM성능 향상

  4. Decentralized Treasury - 지방 분권
    POW가 되어버리면, 사실상 대형 마이닝 풀의 영향력이 지나치게 커지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이죠. 2번이랑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이슈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물론 이더의 슈퍼개발진에 비해서는 떨어지는게 틀린게 아니지만, 반응은 상당히 차갑습니다.



개발팀이 있기는 하냐고 하는데.. 없으면 저런 전방위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할수 없습니다.

실제로 개발진이 아니라, 개발팀들이 복수로 존재하며

이더와 프로그래밍 언어를 변경하였으며, 장기로드맵을 구축하고 있죠.

마일스톤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죠.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이더의 사랑이 크고, 이더킹님과 같은 분들이 이더에 대한 호의적 여론의 중심에 서 계신게 사실이지만,

이클도 또한 예전 포스팅했던것 처럼, 다양한 프로젝트를 더 진행하기 위해 상당부분 구인이 진행되고 있었던 것도 무시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이더와 이클은 이제 사업적인 경쟁관계는 아니죠.

현재의 가격은 이더의 상승비율과 비할바가 아니지만, 장기보유를 위한 무난한 장기말이라고 생각합니다.

ps1. 이더 클래식이 탄생된지 1년이 조금 넘었는데,

이더 클래식이 갈라지자 마자, 클래식 개발자 그룹들은 이더리움 클래식 클라이언트의 맨티스 프로젝트를 시작했죠.

그래서 7개월만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by Alan McSherry 프로젝트 책임자입니다)

뭐 복잡한건 차치하고, 맨티스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쉽고, 버그나 보안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언어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도록 설계되었다고 하죠.

비록 출신은 이더에서 나왔지만, 또하나의 좋은 상용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꾸준하기를 !

Sort:  

어떻게 보면 해킹으로 남의 기술
(자산
) 빼가서 회사차린거랑 마찬가지인데요 그런류의 사람들이 모인회사면 믿고 거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뭐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

그게 뭔소리인가요?

모르시나요? 이클의 탄생배경을? ㅋ
이클은 이더리움을 해킹한 사람들이 해킹한 코인을 상장한거예요 한마디로 도둑질해온거죠

해킹으로 탄생하긴 했지만 지금 개발자들은 해킹과 연관이 없을건데요?

이더리움을 해킹한건 아니고 이더리움 기반 토큰인 DAO를 해킹했죠,
DAO 개발진과 이더리움 개발진이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DAO가 해킹당한 손실을 이더리움 전체 하드포크로 떠안았구요.
해킹된 코인을 따로 상장한건 아니고 해킹된 코인이 일부 포함된 전체 코인을 상장했죠. 해킹한 사람들이 상장을 주도했는지 아닌지는 알수없지만 상장을 한건 Poloniex고 Poloniex는 거래량을 노린거고 해킹과는 상관이 없을 가능성도 큽니다.

이더의 소스를 해킹해서...이클을 만든게 아닙니다. 보통 그렇게 많이들 생각하시는데..다오의 취약점으로 이더의 수량이 해커에게로 옮겨졌는데 그걸 원상복구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탈취 이전이점으로 데이터를 복구해서 코인을 새로판게 현재 이더죠. 해커들은 그 이전 버전 이더클래식의 가치가 없어질거같으니 대부분 시장에 팔아버린거고요.
이전버전을 기습상장한 폴로가 오히려 개인적으로 의심이 갑니다. ㅎㅎ

제가 말하는 부분은 현재 이더리움 개발자세력은 dao프로젝트를 찬성하던세력이고 이더리움클래식 개발자세력은 dao를 반대하던 세력입니다. 물론 이더리움이 기술력에 있어서 훨씬 우위를 점하고있지만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을 훼손하면서 생겼고 이더리움클래식은 블록체인을 훼손하지 않았죠

어설프게 알면...모르는것보다 위험합니다..

토큰의 왈가부가 할 일이 있었다면 사람들이 과연 찾아줄지는 의문입니다.
조심스럽지 않을까요?

이클도 가지고 있는데 희망적이네요..

Congratulations @muscle.etc!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이클 동지가 여기 계셨군요.
부지런하게 소식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이클의 폭등을 기원하며...

저는 이클....상당히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ㅋㅋ 동지여러분!

좋은 글 잘읽고 갑니다.

이클도 POS지원하는건가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https://94bit.com/ethereum-classic/ 코인은 미래가 없지는 않습니다. 이더리움이 POS 전환한 후 채굴 가능한 코인으로써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테마로도 엮겨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