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안하는 코인 리뷰] 오타쿠 코인 (Otaku coin), 덕후들을 위한 코인이 온다?
안녕하세요. 설뱃입니다. 최근 재밌는 프로젝트가 나와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오타쿠 코인인데요.
홈페이지 : https://otaku-coin.com/
백서 : https://otaku-coin.com/pdf/ConceptPaperEN_DL.pdf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 보는 것을 즐기고 있고, 그에 대한 덕력은 부족하지만 오타쿠 시장이 얼마나 큰 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재 오타쿠 코인은 ICO가 예정되어 있지 않고, 오타쿠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토큰들이 활용된다고 하는데요. 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oken Economy
오타쿠 코인은 올해 가을 쯤, 이더리움 ERC 기반으로 총 100억개가 발행되며, 한 번 발행되고 나면 추가발행되지 않습니다. ICO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발행되는 코인 중 , 61%는 오타쿠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관련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61% 중 다시 일부를 오타쿠 유저들에게 에어드랍 형식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39%의 오타쿠 코인은 운영비로 오타쿠 펀드에 귀속되게 됩니다.
오타쿠 코인을 보유함으로써 얻는 가장 큰 이익은 투표권리 입니다. 오타쿠 펀드는 차후 탈중앙화된 조직으로 운영되며, 오타쿠 펀드가 운영을 맡되 투표로 결정된 프로젝트들에 대해서는 간섭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오타쿠 코인은 오타쿠 펀드에서 진행될 프로젝트들에 대한 지분권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로드맵은 단순합니다. 올해 가을 쯤, 오타쿠 코인을 발행하고 2019년에 투표 플랫폼을 런칭합니다.
이미 다양한 오타쿠 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라쿠텐이 눈에 들어옵니다. 어드바이저들도 위 열거된 기업들의 CEO 및 간부들로 이루어져 있고요.
사견
지금까지 나온 것으로만 봤을 때는 아직 계획도 구체적이지 않고 자신들의 컨셉정도만 백서에 담은 것 같습니다. 다만 얼마 전 eosDAC이 ICO없이 에어드랍으로만 큰 시가총액을 형성한 것처럼, 오타쿠 코인이라는 화제성을 이용하여 ICO없이 코인 발행을 진행하는 것은 긍정적인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eosDAC처럼 오타쿠 펀드를 완전한 탈중앙 커뮤니티로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나중에 에어드랍이 확정된다면, 한 번 받아놔야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보팅,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