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포스트 - 암호화폐와의 인연 및 나의 투자
개인적으로 전공이 암호화폐에 관련이 있습니다. Distributed Computing, Cryptography 에 대하여 일반인보다 조금 높은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고 관련학문(Computer Science) 의 학위 두개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학위 과정에서 많은 논문을 접하다 보니 다른 분들보다 조금 더 논문을 편하게 읽을 수 있어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트코인 논문을 처음 완독을 한 순간 이건 정말 천재의 발상이고 세상을 바꿀 기술이라는 것을 직감했습니다.
그러다가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진게 2011년, 조금이라도 내 돈을 넣어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봐야겠다고 한게 2015년 1월이네요. 그 후에 조금씩 구입을 하고 최근에는 은행 이자보다 낫겠다 싶어 현금 자산의 20% 정도를 할당해서 규모있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다른 분들 평에 의하면 상당한 멘탈을 가지고 있는 탓에 Mt. Gox 사태 이후에 장기적인 침체도 잘 버티고 2018년 초반의 대폭락 사태도 아무렇지도 않게 웃으면서 추가로 더 구입을 하는 여유를 부릴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더리움을 제외한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시간이 지나면 투자를 위한 투자를 하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다 없어지거나 미약한 존재가 될 거라고 믿기 때문에 오로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만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두가지 암호화폐를 구입한 이후에 단 한번도 매도를 한 적이 없는 장투자입니다.
덕분에 환상적인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투자액수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당장 모든 일을 그만두고 여유를 부릴 정도는 아닙니다. 또한 어느 나라보다도 암호화폐에 적극적인 일본의 경우를 봐서 2020년 도쿄올림픽이 열릴 즈음에는 암호화폐가 정점을 찍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실 Steem 코인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Steemit 에 회원가입도 안하고 있었지만 다른 좋은 글을 써주시는 분들을 위해 upvote 도 하고 follow 도 하려고 왔다가 이렇게 첫번째 포스트도 남기게 되었네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는 만큼 삭제되거나 사라질 걱정없이 포스트를 남기는 즐거움도 있고 언제까지나 블록체인에 남아있을 거라는 생각에 조금 더 조심스럽게 되기도 하고 그렇네요.
두번째 포스트를 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오랜 암호화폐의 지지자이자 장투자로서 가끔 멘탈을 달래는 글을 한번 시간이 된다면 적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 모두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나중에 기회 되시면 학위관련 논문주제에 대해서도 글 올려주심 좋겠습니다. ㅋ
두개의 학위와 관련있는 제 논문은 서로 다른 두개의 주제인데 아쉽게도 암호화폐 이야기가 아닌 별 재미없는 어디 내놓기도 송구스러운 수준입니다. ^^
잠이 안와서 보던 중, 정성스런 댓글을 달아주신게 누구신가 찾아왔더니, 리스팀도 해주셨네요! 암호화폐 투자계의 삼엽충 정도 되시는 분께 리스팀이라 영광입니다^^ 저도 데이터분석에 관심 많고 요즘은 일 때문에 머신러닝을 조금씩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데이터 전처리 및 통계지식이 중요하더라구요. 암호화폐도 재미있는 주제이지만 언젠가, 끌리실 때, 관련 분야의 주제를 쉽게 써주시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강요는 아니에요~~~
하하하 제가 암호화폐계의 삼엽충이었군요. 왠지 영광스런 닉네임이네요. 하하하. 저야 뭘 날림으로 아는 사람이라 뭐 전해드릴 말씀이 별로 없습니다만 또 모르죠 어느날 헛소리라도 조금 늘어놓게 될지요. 정말 감사합니다. 강요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하신거 축하드립니다.
Dyn이에요.^^
좋은 글 많이 많이 써주세여^^
열쉬미 vote할게요.
와우와우 Dyn 님 넘넘 반갑습니다. 이렇게 뵙게 되어서 좋습니다. 앞으로 이곳을 소통의 장으로 이어 나갈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암호화폐 글만이 아닌 살아가는 얘기도 좀 적어볼까 하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글 쓰시기 시작하셨군요ㅎ
클리앙 통해서 돌고 돌아서 왔습니다.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건강하세요 :-)
넵, 새로운 둥지를 한번 틀어보았습니다. 최근에 몇몇 사건으로 소통의 장이 줄어드는 일이 있었는데 다시 생긴 것 같아 기쁜 마음입니다. 클리앙 통해서 오셨다니 어떤 분이신지 (제가 아는 분이실 것 같아서 ^^) 궁금합니다.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랜만에 리플 답니다ㅠ
맨탈방에서 소식 듣고 찾아왔습니닷ㅎ
클리앙 Daydreamer입니다 :-)
자주 찾아뵐게요ㅎ 샴페인님과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앗 Daydreamer 님이시군요!! 앞으로 이곳에 글을 적어갈 계획입니다. 이곳에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너무 많이 계셔서 암호화폐 얘기는 좀 덜하겠지만 이곳에서 계속 소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응원해 주셨던 것 잘 기억합니다. 그래서 더 감사합니다.
가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샴페인님이 한국에서 하신 전공과 같은 과를 갓 졸업했습니다.
전공도 중요한 일이지만 여러가지 다양한 일을 해보고 싶었는데, 주변 선배님들은 전공 현엽에 집중하신 분이 대부분이라 좌충우돌(?) 샴페인님 이야기가 제게 힘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전까지는 그냥 꼼짝없이 남들 하는 거 해야하나 까지 생각도 좀 해봤었네요ㅜ
암호화폐 덕에 샴페인님을 알게 되었지만, 그것보다 큰 도움을 많이 받았네요.
앞으로도 이 곳을 통해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
앗, 그런 인연이 또 있었군요. 더더욱 반갑습니다. 좌충우돌이란 표현 좋은데요? 뭐 동기들 사이에서는 좀 이상한 녀석이겠죠. 예전에 한국에 갔다가 약사공론인가 잡혀서 인터뷰 하고 사진이 나간 적이 있었는데 그때 동기들이 보고 그랬을 거예요. 학창시절부터 좀 엉뚱하더니만.. ^^
샴페인님 안녕하세요. 부자되세요에요.
이렇게 스팀으로뵈니 반갑습니다. 앞으로 자주 들릴게요. 건강하시구요!
와와와와, 정말 정말 반갑습니다. 이곳에서 뵈니 더더욱 반갑습니다. 부자되세요님과 소통의 끈이 끊어졌을까 걱정했었는데 이렇게 연결이 되는군요. 이곳을 통해서 그동안 못다했던 이야기들 하나씩 풀어나가보겠습니다. 자주 뵈요.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관련 학위라니 너무 부럽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첫글에 팔로우 해주시다니요, 정말 감사합니다. 다시한번 스팀잇 커뮤니티의 따뜻함을 느낍니다. 관련 학위는 있지만 아는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많이 배우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9일차 뉴비입니다.
암호화폐에 투자는 하지 않지만 기술과 동향
그리고 스팀잇과 디튜브 같은 보상형 블록체인에는 관심이 많습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 역시 처음에 기술과 동향에 대한 궁금증 때문에 암호화폐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제야 스팀잇에 오게 되었네요. 팔로우 감사드리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릴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댓글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아직은 시스템을 배워가는 단계라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잘 살펴보겠습니다.
Congratulations @catio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got a First Vote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