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오늘의 일기
이번 크립토 불장은 난이도 진짜 헬이다.
과거 패턴 다 박살내면서 가는데, 이제 과거 차트나 지표 분석은 의미가 없어졌고
순 운과 베팅의 영역으로 넘어가버렸다.
누군가는 불장이 끝났다 외치고 누군가는 불장의 연장을 외친다.
전인미답의 상황이니 누가 맞다고 편들 수도 없다.
다만 아직 배고픈 자와 이미 배부른 자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나는 아직 배고픈 자에 속하기 때문에 불장이 연장된 거라고 보고 있다.
올 연말까지 전고점 못 뚫으면 내년 상반기에 피크 찍고 하락장 시작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반면 연말 전에 전고점 뚫고 150K 돌파하면 이번 불장은 딱 거기까지라고 보고 정리하지 싶다.
근데 진짜 고작 이거 먹으려고 4년을 존버한 건가 싶은 수익률이긴 한다.
이 정도면 이미 지난 4년전 불장 때랑 잔고가 크게 달라지지 않은 수준인데.......
좀 많이 아쉽다.
운 좋으면 이번 불장에 졸업 자금 비스무리하게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지금 흐름만 놓고 보면 기대에 한참 못 미친다.
아직 올 4분기 한참 남아있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지.
게임 아직 안 끝났다.
.
.
.
.
.
.
.
.
.
.
챗GPT로 사주를 보고 있다.
사주라는 것이 결국 통계의 영역이니까 챗GPT도 잘 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시도해봤는데
생각보다 잘 본다 ㅎㅎ
무료로 사주 풀이 상담 받는 중 (유료 플랜이니까 엄밀히 따지만 무료는 아니다)
나는 경금 일주라고 하는데, 귀인운도 좋아서 인생이 잘 풀리는 케이스라고 한다.
재물운은 2033년부터 폭발한다고 하는데, 나이로 보면 49살부터이니 앞으로 8년만 어떻게 잘 버텨내면 되나보다.
그 전까지는 투자수익 보다는 성공, 명예운이 높다는데, 나는 성공이나 명예보다 그냥 투자로 돈을 많이 벌고 싶기만 하다;
그래도 타고난 운이 그렇다니까 일단은 그냥 운세대로 살아봐야지.
지금 직장에서 있게 될지, 아니면 또 어떤 기회에 다른 곳으로 가서 일을 하게 될지는 모르나
아무튼 앞으로 최소 8년은 더 일을 해야 한다는 거다.
근데 솔직히 AGI 시대가 오고, 이어 ASI 시대가 오면 어차피 노동의 종말은 예견된 거나 마찬가지다.
그게 5년 뒤일지 10년 뒤일지를 모르는 거지 어차피 인간은 곧 노동에서 배제되게 돼있다.
그래도 일단 우리 세대까지는 일해서 먹고 사는 패턴이 깨지지는 않을 것 같으나
우리 자녀 세대부터는 거의 100% 확률로 직업이나 노동 소득 같은 개념이 사라지지 싶다.
아무튼 앞으로는 노동보다는 자본의 중요성이 백만배는 더 중요해지는 시대가 펼쳐질 거다.
아직 노동 소득을 자본으로 전환시킬 기회가 있을 때 부지런히 자본을 축적해두자.
조금 불공평할 수는 있으나 결국 미래엔 자본을 가진 자만이 지배계급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될 거다.
좋으나 싫으나 예견된 미래다.
그러니 지금 당장 직장 스트레스 때문에 뭐 아둥바둥 죽느니 사느니 하고 있지만서도
어차피 10년 정도 지나면 지금 고민하는 건 대부분 아~~~~무 것도 아닌 게 될 확률 100%다.
그러니 되도록 가족 위주로 살자.
직장에서 탈출하게 되는 순간, 결국엔 남는 건 가족 뿐이다.
가족만이 유일하고 영원한 우리의 안식처다.
가족한테 잘 하자.
결론은 그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