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 밋업] 영화 <허스토리> 함께 봅시다!
영화 '허스토리'가 다음주인 6월27일 개봉합니다. 이 영화는 관부재판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관부 재판은 일본군 위안부, 근로정신대 피해자가 일본 정부의 사죄와 보상을 요구하며 진행된 재판입니다. 1992년부터 무려 6년 동안 23번이나 진행된 재판 끝에 일본 사법부는 1심 판결에서 일본 정부의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금을 피해자들에게 지불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당시 일본 정부를 상대로 당당하게 자신의 피해 사실을 얘기한 용기 있는 여성들의 이야기입니다. ‘미투’ 운동 이전에 이들이 있었던 거죠.
이 영화는 이미 2주 전에 언론 시사와 일반 시사를 통해 공개됐었어요. 먼저 영화를 본 동료 기자들은 너무 울어서 눈이 통통 부었더라고요. 시나리오를 미리 본 까닭에 어떤 내용인지 알고 있지만, 동료들이 감정 이입해 본 걸 보면 영화가 잘 만들어진 모양이더라고요. 저 또한 영화를 아직 보지 못해 스티미언분들과 영화를 보려고 합니다.
먼저 극장 밋업을 진행하신 @Juheepark https://steemit.com/@juheepark 님을 따라 저 또한 총 20장의 영화 예매권을 준비했습니다. 이중 10장은 각자 편한 시간대에 예매해 보러 가시면 됩니다. 나머지 10명은 영화를 함께 보려고 합니다. 영화를 보고 난 뒤 커피를 한잔 하면서 영화에 대한 얘기와 스팀잇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10년차 영화 기자로서 감히 예상하자면 '허스토리'는 많은 관객들의 손수건을 훔칠 것 같아요.
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보리댓’을 남겨주세요. ‘보리댓’은 보팅, 리스팀, 댓글 입니다. 보팅, 리스팀, 댓글, ‘보리댓’ 삼단 콤보 아시죠? 페이스북, 트위터, 카톡등 SNS에서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보팅을 가장 많이 남겨주신 3분에게는 민규동 감독과 배우들이 직접 싸인한 <허스토리> 엽서와 한정판 팔찌를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영화 <허스토리> 스팀잇 포스팅으로 거둔 수익은 전액 정신대문제대책부산협의회 ‘민족과 여성역사관’에 기부하겠습니다.
영화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영화주간지 씨네21 기사를 준비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Brave Story, 피해 여성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http://www.cine21.com/news/view/?mag_id=90441)
-김해숙, 김희애, 문숙, 예수정, 이용녀 - 연기는 여자가 잘한다(http://www.cine21.com/news/view/?mag_id=90424)
·나머지 10장은 ‘보리댓’을 보고 선정해 극장 밋업
·일시 및 장소 - 다음주 주말(6월30일 혹은 31일. 자세한 시간은 오픈 채팅방에서 공지 예정. 극장이 아직 상영관을 열지 않아서 일시와 장소는 다음주 초에 오픈채팅방에서 공지해야 될 것 같아요.)
·참석자 - @pepsi81 과 스티미언들
·참석 가능 인원 - 10명
참여하고 싶은 분들과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오픈 채팅방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gBfqwUP
감사합니다! 영화 재미있을 것 같으니 많이 홍보해주세요(저 영화 관계자 아닙니다. ^^;;)
@홍보해
감사합니다. ^^
보리댓 응원합니당~!
피드에서 연결~ 연결~ 파도~ ㅋ
주희파크님 스팀잇 글에 참여신청했지만
함께 영화와 스팀잇 이야기 나눔 참여하고 싶어용~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영화는 두 번 볼 때 더 많은 것들이 눈에 들어온다고나 할까요. 감사합니다.^^
저도 참여할게요 :) 스팀잇 포스팅 전액 기부까지 동참하시고 감사합니다-
주희님이 먼저 시도한 이벤트에 숟가락만 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응원합니다. ^^ 이 영화 보고 싶은데 다음주에 시간이 안되서 저는 아쉽게 다음에 참여해야할 것 같네요~ 스파가 적지만 영화관람 밋업이 성공하는 마음을 담아 보팅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로석님. 반갑습니다.
나머지 10장은 밋업이 아니니 가능성이 여전히 있습니다. 행운을 빌겠습니다! 다음 밋업도 있으니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참여하겠습니다!! 원래 영화는 2회차라죠?
글쵸. 원래 영화는 서너번씩 보고 그러는 거죠. ^^ 감사합니다.
여기는 시골이라 영화구경이 어려워 아쉽네요!
한번 교외로 나가보심이. ^^;;;
지금도 참여가 가능하니 지원해주세요. ^^
와우 이런 좋은 이벤트를 하시다니요 !!
저는 이미 극장밋업 참가하기로 해서
다른분들께 양보하고 응원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극장밋업을 계속 시도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영화는 두 번, 세 번 보는 거니 참여해주세요. 지금도 지원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