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Non-Fungible Token) 또 하나의 주요 이슈가 될까?

암호화폐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는
얼마전(8월14일) ‘THE SANDBOX’ 코인을 성공적으로 Launchpad 완료후,
현물 시장에 상장을 했습니다.
뇌피셜이지만 바이낸스가 DeFi 다음 먹거리로 NFT를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그림은 현대카드 이벤트 내용인데요!
“Klay 200개 지급”도 군침이 도는데, “NFT 카드 지급”이란 문구도 눈에 확~들어오네요!
저만 그런가요^^

NFT_수정.png

대체불가토큰은 ERC-721 프로토콜 기반으로 만들어 지며,
각각의 고유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토큰으로서 각 토큰간의 호환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제가 소유하고 있는 1개의 이더리움은 다른분이 가지고 있는 1개의 이더리움과 대체 가능하죠.
하지만 샌드박스의 ‘복스에딧’을 이용해 사용자 직접 만든 아이템은 세상에서 유일한 아이템으로 다른 사용자가 만든 아이템과 대체 불가하죠!

NFT2.png

이런 특징때문에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NFT관련 프로젝트
크립토키티
크립토키티(Ctypto kitties)는 ERC-721를 활용하고 있는 디앱으로서 고양이를 교배해 희귀한 고양이를 수집하고 거래하는 육성 게임이다. 대체불가능토큰의 특성에 따라 모든 고양이들은 각기 다른 모습이며 어느 누구도 동일한 고양이를 가질 수 없다.
이러한 고양이들은 희귀도에 따라 가격이 매겨지게 된다. 사용자들은 유니크한 고양이를 얻기 위해 교배를 하거나 새로운 고양이를 입양하는 행동을 취하게 된다.
2018년 크립토키티 이용자 중 한명이 약17만2000달러(약 1억9000만원)에
해당하는 600이더(EHT)를 내고 '드래곤'이란 이름의 가상 고양이를 구입했다는 뉴스도 있네요!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는 가상세계의 토지 자산을 활용하는 게임이다. 3D 가상세계에서 만들어진 토지 랜드(land)는 ERC-721 토큰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랜드를 구매한 사람은 땅에 대한 소유권을 인정받아 그 안에서 사업, 공연 관람, 해저 리조트 개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더샌드박스
더샌드박스(THE SANDBOX)는 제작자가 블록체인에서 복셀 자산 및 게임 경험을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10가지 블록체인 게임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또한 더샌드박스는 대체불가토큰를 활용한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복셀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1152.89
ETH 3805.51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