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2026년 개발기 #93 - 개발과 기록 병행하는 습관 정착 중

개발과 기록 병행하는 습관 정착 중

No. 93
2026. 06. 23 (화) | Written by @dorian-dev

어제는 영어 앱 2027 버전의 셋업을 진행했고, 오늘부터 개발을 시작했다. 지난 프로젝트부터 개발과 기록을 병행하기 시작했고,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그렇게 하고 있다. 이게 아직 습관화가 되지 않아 진도가 조금 느린 감이 있다. 이 또한 숙달되면 개발 속도가 다시 빨라질 것이다.

오늘 한 일
  • NP
    • 2.1.0 QA 버그 내용 검토
  • 영어 앱 (2027) 버전 1.0.0 개발
    • 디자인 적용: 앱 아이콘, 스플래시 이미지, 색상 등
    • 단어 학습 화면에 메모 입력/조회 기능 추가
이슈
  • 개발하고 기록하는 과정의 습관화 진행중
한줄 소감
  • 오늘의 마지막 작업을 하다 말고 집으로 갈 수는 없어서 퇴근이 늦어졌다.
  • 진도가 조금 느린 이유는 ‘개발하고 기록하는 과정의 습관화 진행중’이기 때문이다.
  • AI에 요청하기 위한 글 작성이 길어지거나 중간에 발생하는 딜레이도 이유가 될 것이다.
  • 시간이 지나면 이 또한 숙달되어 점점 더 빨라질 것이다.

지난 2026년 개발기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Posted using SteemX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