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 이상을 위한 운동

50, 60세 이상이라면 규칙적인 운동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좋은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수요가 적은 신체 활동은 노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장시간 앉아 있고 식습관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운동의 이점.

  1. 체지방 비율과 순수 근육량(내장, 근육 및 뼈) 증가를 조절합니다.
    관절 변형으로 인한 마모, 염증 및 이동성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관절을 보호하는 동시에 그립력과 강도를 향상시켜 낙상 위험을 줄입니다.

심혈관 질환, 심부전 및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줄입니다.

기분을 향상시키는 호르몬을 방출합니다.
노화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고 우울증 등 정신적 문제를 예방해줍니다.

혈압을 정상치로 유지하고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근력, 유연성 및 균형이 향상됩니다.

훈련은 노년층에서 흔히 발생하는 낙상의 위험을 줄이고 독립성과 이동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뼈를 강화하고 골밀도 손실을 예방하며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의 발병을 늦춥니다.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습니다.

현재 87세인 왕더슌(Wang Deshun) 씨는 이를 잘 알고 있으며, 50세에 체육관에 입문하기로 결정한 이후 평생을 쉬지 않고 운동하는 데 헌신해 왔습니다.

중국 태생의 배우, 모델 및 드라마 교사인 그는 피트니스, 역도, 수영 및 무술을 결합하여 처음에는 열악한 개인 및 건강 상태를 제거한 다음 체형을 개선하고 근육과 뼈 손실을 방지하며 차분한 정신력을 얻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중국 국제 패션 위크에서 여러 번 빛을 발할 수 있었고 심지어 셔츠를 입지 않은 채 참석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방금 읽으신 내용은 노령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자주 시작할 변명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필요한 예방 조치와 사전 의학적 관리를 통해 적당한 강도의 운동, 걷기, 접촉이 적은 스포츠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60세 이상의 사람들을 위한 매일 운동.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60세 이상의 사람들은 일주일에 약 150분 정도 적당한 신체 활동을 해야 합니다.
개인의 능력과 신체 상태를 고려하여 주당 75~80분 이내로 더 강도 높은 훈련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행되는 활동 외에도 근골격계 강화를 목표로 하는 매일 운동을 주 2~3회 포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