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생각] 240328 _ 길도 있고 방법도 있다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코인 불장때 이더리움을 채굴하고 유지보수도 하면서 급여이상 소득이 발생하자 퇴사를 했다. 한 1년 편하게 지냈는데.. 코인가격이 떨어지며 채굴이 돈이 안되고 유지보수해주던 채굴기도 전원을 내렸다. 그리고 먹고 사는게 힘들어 지기 시작했다.

사업을 시작했는데.. 그것도 쉽지 않았다. 취업을 준비했는데.. 나이가 쉽게 취직될 나이가 아니다. 지금은 알바처럼 일을 하는데.. 밤낮도 바뀌고 많이 힘들다고 한다.

급여가 좀 적더라고 고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취직을 하라고 조언을 했다. 조금 안정적인 곳으로.. 그리고 남는 시간 투잡을 하던 다른 일을 준비하던.,.. 이렇게 이야기 한게 벌써 3번은 되는 듯..

본인이 더 급하고 사정도 있고 자세한건 내가 잘 모르니.. 암튼 목소리가 힘들다. 점점 먹고살기 어려워 지는데..

지금 준비된것 없으면 일 안해도 안정된 수입이 없음 절대로 안정적인 수입을 주는 직장을 때려치지 마라. 젊다고 능력있다고 너무 자만하지 마라. 어느 순간 젊음도 능력도 경쟁력이 아닌 그 순간이 온다.

만약에 쫄딱 들어먹어도 쫄지 않을 배짱과 다시 일어설 용기 그리고 가족에 응원이 있다면 사업을 시작해도 괜찮다.

친구 목소리를 들어보니.. 맘이 많이 안타깝다. 조만간 소주한잔 마시러 다녀와야 겠다.

모두 힘내자. 길도 있고 방법도 있다. 포기만 하지 마라~~!!

Sort:  

코인이던 주식이던매매할때 생활자금은 최소한도 얻을수 있는거를 마련은 해야하는게 맞죠..항상수익나는게아니니

맞습니다.
매달 고정수입이 나온거
없어지면 그땐 확실히 압니다.
성투하세요

 last month 

힘들 때일수록 더 용기를 가지고 힘을 내야하는데!
이 시간이 우리를 더 단단하게 만들기를!!

뭐든지 잘 될 때에는 계속 잘 될 것 같지만, 실상은 오르막 후에 내리막이 있죠.

살아보니 기가 막힌 말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950.69
ETH 3311.68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