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캠페인 #1 시작합니다. 모금&기부 To 유니세프

in #kr-donation7 years ago (edited)

unicef.jpg

좋은 아침입니다. 유니세프 모금 &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한번 읽어봐 주셨으면 합니다. 취지와 실행방안에 동감하신다면 업보팅과 리스팀 부탁드립니다.

저는 원래 그리 공익적인 사람이 아닙니다만, 스티밋은 정말 공익적으로 활용했을 때 매우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작하는 캠페인입니다.

암호화 화폐와 스팀 보상이란 게 특이한 것이 환전력을 생각하면 그냥 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보팅 한번 하면서 내가 저사람에게 공짜로 돈을 준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보팅은 모이면 돈이 되지요. 그렇게 우리가 수익을 얻고 스팀파워를 업그레이드 하는 거지만, 바꿔 말하면 보팅으로 타인을 도울 수도 있습니다.

스티밋 이웃분들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호기심이 많으며, 실행력도 있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빠르게 지금 스티밋에 정착하셔서, 아직 많은 분들이 얻지 못하는 추가적인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부는 어떠신가요. 평소에 기부 하고 계신가요. 절대로 기부 하셔야 합니다 라고 강요하는 게 아닙니다. 그저 기부에 대한 생각을 가끔씩 하는 면에서 공감을 얻고 싶은거지요.

전 초라하지만 한달 월급에서 1만원씩 자동이체로 지역 사회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초기에 다같이 하는 분위기 속에서 가입해서, 해지하는게 귀찮고 민망해서 그냥 가져 가고 있는 면이 있습니다.

기부에 대해 많은 생각과 의지를 가지고 있는 분이 아니라면, 우리 모두 다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끔씩 하고 싶을 때도 있고, 실제로 할까 고민도 하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기에는 귀찮고. 어디에 기부할까 고민스럽기도 하고. 지난 겨울에 출퇴근할 때마다 구세군 냄비도 보였지만, 막상 다가가서 넣으려고 하면 용기가 필요합니다. 주변 사람들 시선이 신경 쓰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스팀에서 기부 모금 캠페인을 해보고자 합니다.

스팀만큼 아주 쉽게, 그리고 자랑스럽게, 함께 즐기면서 기부할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요. (기부 포스팅 리플에서 서로 보팅해 주던 이웃을 발견하는 건 분명히 좋은 기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기부처는 유니세프로 골랐습니다. 어려운 국가들의 아이들을 위한 기부를 진행하는 곳이지요. 대부분의 분들이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도 매우 잘 찍고 매체 선정도 잘하지요. (웃음) 광고에서 느껴지는 진정성을 믿어 보기로 했습니다.

캠페인 참여 및 정산은 아래와 같이 해보고자 합니다.

  1. 참여 : 간단합니다. 이글에 업보팅 해주시면 됩니다. 조금 더 응원하시고 싶으시면 리스팀까지 부탁드립니다.

  2. 정산 : 일주일 후 이글에서 들어오는 수익의 90% 를 유니세프로 입금하고 인증샷을 올리겠습니다. 들어오는 스팀달러의 100%, 들어오는 스팀파워의 80% 를 환전해서 송금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10%는 펀딩해서 프로모션 등에 써볼까 합니다. 개인 지갑으로 넣을 생각은 없습니다.

  3. 프로세스 : 이 글이 #1 모금 글이 됩니다. #1 모금 글 작성 일주일 후, 보상을 수령하게 되면 환전하고, 유니세프로 입금 하고, 인증샷을 준비합니다.

#1 모금 정산 및 인증 글이 동시에 #2 모금 글이 됩니다. 다시 간단한 취지 설명 후, 접수된 의견을 반영하여 다시 모금 진행합니다.

이렇게 일주일 마다 모금 글을 하나씩 올리고, 정산과 동시에 다음 모금을 시작합니다.

시작은 미약하겠지만, 스팀의 힘을 믿고, 1달러가 모금되든 10달러가 모금되든, 원칙대로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그래도 실적이 너무 초라하면... 힘이 빠져서 몇 개월 후는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모든 기부 관련 글은 kr-donation 태그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수지만 이미 사용되던 태그더군요. 어느정도 뷰잉이 될때까지는 kr, kr-newbie 태그 같이 사용하겠습니다.)

응원 부탁 드리며, 더 좋은 기부처 혹은 활동 방식에 대한 의견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실천이 곧 힘입니다. 스팀에 늦게 들어온 것을 후회하면서, 스팀 내에서의 활동 아이디어는 후회없이 실행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응원합니다. 저는 장애인식 개선 연극을 제작하고 싶은데, 아직 수익이 없습니다. 저도 노력하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팔로우합니다.

응원합니다.
정산->기부->인증.
저도 생각했었던 기부 방식인데요.
스티미언 분들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모아서 응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kr 커뮤니티에서 기부 문화가 싹트고 있는데, 큰 나무가 되길 바랍니다. 저도 돕겠습니다.

관심과 응원 감사드립니다. ^^ 팔로우 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좋은 활동 응원합니다. 미약하지만 보팅, 리스팀,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팀은 가뭄의 단비입니다. 지속적인 기부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는 월드비전을 통해서 파키스탄의 '사다카'라는 한 소녀를 후원을하고있습니다. 사실 월드비전이라는 회사가 비리나 기부금 횡령등으로 문제가 많아서 후원을 그만할까 생각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소녀에겐 후원의 멈춤이 희망을 앗아가는 일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해오고 있습니다. 월드비전 보다는 오히려 작성자분의 보팅을 통한 후원과 인증이 오히려 깨끗하고 아름답다고 생각되어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어려운 실천 하고 계시군요. 존경스럽습니다. 응원 감사드리며 팔로우 합니다.

좋은 일 하시네요^^ 화이팅입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직 뉴비 라서 팔로워가 많이 부족합니다. 괜찮으시면 리스팀 한번 부탁드립니다. ^^

기부하면 따뜻해지니까 보팅꾸욱!

감사합니다. ^^ 팔로우합니다.

저도 당연히 맞팔이죠 ^^

파이팅 입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좋은일 응원하고 갑니다

Congratulations @syrikx!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