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한복-오 마이 갓!
안녕하세요~케케케케...
오늘 인형한복 공방에 다녀왔습니다. 이 더위에도 세 분이 오셔서 열심히 배우고 계시더라구요.
이런 저런 얘기도 하고 작업을 마치고 가려다 퍼뜩 생각이 났습니다.
갓!!!!!
인터넷에서 파는건 인형과 어울리는지 가늠도 안될뿐더러 어떠한 퀄리티인지 알 수 없어 선생님께 여쭤봤더니 SD용 사은품으로 나가는 갓이 있다며 보여주셨습니다.
사실 퀄리티는 좋지않습니다. 하지만 인형한복을 갖춰입었다해도 소품이 받춰주지 않으면 분위기가 아예 달라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전에 광장시장에 갔을 때 자주 가는 가게에 물어봤는데 인형 갓은 팔지 않더라구요. 물론 소품용 장식용 갓이지만...
세 개의 갓 중에 그나마 깔끔한 것으로 들고왔습니다. ㅎㅎ
본드 떡칠에 안붙어있는 곳도 있지만 이정도가 최선인 듯 싶습니다. 선생님께서도 그렇게 말씀하셨구요. 개인적으로 갓을 수주맡기시려다가 개당 가격이 이 갓의 5배는 되는터라 포기하셨다고 합니다.
3D프린터도 생각해봤고 풀을 먹여 만들어볼까 생각도 해봤는데 제가 뭐 갓으로 벌어먹을 것도 아니고 그냥 저렴하게 가자~~하고 구입하니 마음이 편합니다.
조금 다듬고 갓 모서리부분을 다시 손보고 갓끈도 달고 하면 좀 나아지겠죠??
베이비돌에게 씌워봤더니 좀 작은 느낌이지만 옆모습이 귀엽습니다. 헐... 머리카락이 겨우 들어가서 꾹꾹 눌러 갓끈을 맸습니다.
쓰니까 확실히 분위기가 살긴 합니다.
갓을 고쳐서 나중에 도포랑 같이 보여드릴게요~






엄청 작게 보이네요. ㅋ인형머리도 안들어가는게요.
한복만 만든다고 끝이 아니네요..
갓도 쒸워야하고요 ㅎ
완벽한 자태 기대하겠습니다.
그런데 기성품은 베이비돌 머리에 맞는게 없더라구요. 나중에 한번 만들어보든지 해야겠어요.
와~~~~~
입이 안다물어집니다
실력이 너무 좋습니다
제가 만든게 아니에요. 기성품 산거예요. ㅎㅎ
품질이 좀 맘에 안들긴 하지만, 한복 만드시는 것도 힘이 많이 드니 사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너무 귀엽네요. ^^
사진으로는 꽤 잘 나와줘서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나름 귀엽죠??ㅎㅎ
기성품도 이리 작은 갓이 있다니 볼 때마다 신기해요^^
붉은머리에 씌워도 멋스러운 것 같아요~!!
드레스랑은 사뭇 다른데요^^
이것보다 더 작은 것도 있더라구요. 언젠가 검은머리 베이비돌을 사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ㅠㅠ
귀엽네요ㅋㅋㅋ 완성 사진이 기대됩니다ㅎㅎ
귀엽죠?? 인형이 귀여워서 멋진모습이 안나와요. ㅋㅋ
나름 잘 어울리는데요? ㅋㅋ
나름 잘 어울려 다행인 것 같습니다. ㅎㅎ
갓에 도포와 함께하면 정말 귀엽겠어요^.^
ㅎㅎㅎㅎㅎ
인형이 귀여워서 멋지게 보이지않아서 좀 슬픕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kekem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