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노트_1] 매번 혼자 가서 미안했던 여행, 엄마와 함께 가다! #필리핀세부패키지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  엄마와 처음, 비행기타고 필리핀으로-  」

| Cebu, Philippines |

01. 회사 체육행사를 마치고 김해공항 이동
Gimhae airport, KR

회사 체육행사를 경북 포항에서 1박 2일로 치르고 나서 바로 김해공항으로 가야 했다. 이틀 차 회사 행사 일정상 오전 중 끝나는 것 같긴 하나 정확한 시간을 몰라서 김해공항으로 가는 기차나 버스 예매는 못했다. 그래도 다행히 아침만 먹고 마무리되는 분위기라 서울 가는 차량을 얻어 타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 거의 몇 분 뒤 출발하는 버스를 급히 예약하고 바로 버스 탑승! 예상했던 것보다 빨리 김해공항에 도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행이었다.

02. 저녁, 늦은 도착
Cebu, Philippines

저녁 6시 30분 진에어를 타고 필리핀 세부 막탄 공항으로 출발하는 내내 꽤 잘 잔 편이었다. (엄마가 코를 골까 봐 걱정이 많았다.) 패키지여행은 처음이었다. 막탄 공항에서는 어마어마하게 긴 입국심사 줄 때문에 거의 마지막으로 나왔다. 지금까지 겪었던 공항 중에서 가장... 말 문이 막힌다.

03. 스킨스쿠버 강습, 엄마를 물에 띄우기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는 스킨스쿠버 강습을 받는 날. 물론 엄마는 못할 거라 생각해서 추가 비용을 내서 바닷속으로 가는 건 꿈도 꾸지 않았다. 약 20분가량 스킨스쿠버 장비 착용을 하고 물속에서 숨 쉬는 방법과 수신호 등을 배웠다. 딱히 씻을 곳은 없어서 바로 옷을 갈아입고 바다로 나간 다른 패키지 멤버들이 돌아오는 걸 기다렸다. 전망이 좋았다. 기다림도 나쁘진 않았다.

점심은 필리핀 음식점에 가서 먹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간단하게 시장 투어를 했다. 가이드 분께서 빵도 사주시고 필리핀 사람들이 물을 사 먹는 방법도 보여주셨다. (이 빵이 가방 안에 며칠이나 있어도 그대로 유지된다는 방부제 빵인가..) 경험 삼아서 한 번 먹어보니 맛은 나쁘지 않았다. 아무 맛도 안나는 맛?

전 날 너무 늦은 시간에 도착하는 바람에 리조트 구경할 시간도 없었다. 첫날 들어갔던 방은 오래된 라탄에 꿉꿉하게 습기 찬 듯 한 냄새 때문에 살짝 불쾌했다. 다행히 다음 날 아침에 엄마가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햇빛과 바람이 솔솔 들어오니 한결 나았다. 수영장도 본관과 별관 쪽에 총 2개가 있어서 찾아가 보니 꽤 넓고 쾌적했다. 대 낮에 수영장을 이용할 거라곤 예상 못했지만 그만큼 인원이 적어서 노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엄마는 물에 뜨지 않는다고 했고 내가 무릎으로 엄마 허리를 들어서 물 위에 올린 후에 잡아줬다. 엄마는 물에 떠서 좋다고 했다. 나는 아무래도 엄마가 아쿠아로빅이나 수영을 배우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추천했다.

곧이어 이름은 선셋 투어라고 불리나 실제로 선셋은 볼 수 없다고 한 일정을 위해 나갔다. 아직 선선한 바람이 불었고, 모두투어는 손님의 안전을 위해 작은 배가 아니라 큰 배를 쓴다고 했다. 각각 그룹별로 선상 위의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으면 맥주와 비행기에서 나눠줄 법한 간식거리 하나를 준다. 필리핀 현지 분들이 직접 불러주는 노래를 들으며 바람을 맞으며 1시간가량 배 타고 나갔다가 복귀했다. 현지인들이 민속 공연하는 곳에 가서 저녁을 먹으면서 불쇼와 싸이 춤 등 여러 댄스의 믹스 버전을 관람했다. 맨 앞자리에 앉은 탓에 불쇼 할 때는 후끈후끈- 흥미로웠지만 꽤나 무서웠다.

04. 엄마가 무서워한 호핑투어
Cebu, Philippines

호핑투어를 하는 날이다. 엄마는 스킨스쿠버는 못해도 호핑투어는 하겠지란 마음으로 옵션 추가를 했다. 패키지 멤버들 거의 대부분이 참석했고, 모두투어로 여행 온 다른 무리도 모여 어제 탔던 선셋 투어의 배 같이 큰 배를 탔다. 스킨스쿠버 때 배운 숨 쉬는 방법대로 숨 쉬라고 하고 필요한 장비를 받고 구명조끼를 입고 바다로 첨벙-

멀리 가지 말라고 바다에 그물 같은 걸 처놔서 모두투어 여행자들은 그 반경 안에서 놀아야 했다. 호핑투어 4 회차라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대충 아는데 엄마는 태어나서 처음이었다. 엄마는 구명조끼를 입고 바다에 들어가자마자 거의 바로 다했다며 올라가겠다고 했다. 이번 여행으로 알게 되었다. 엄마는 물을 무서워하는 편이다. 수영을 못해서이기도 하겠지만...

그만 하고 돌아가겠다고 호핑 투어를 도와주는 필리핀 현지 가이드에게 말하는 엄마를 보고 있자니 돈을 다 냈는데 겨우 5분 남짓 했으니 조금 더 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았다. 하지만 그건 내 바람이었고 엄마는 다시 배 위로 돌아갔다. 에휴- 살짝 걱정되긴 했지만 나는 나라도 즐겁자는 생각에 구명조끼를 끼고 바다에 고개를 박고서 이리저리 다녔는데 어디선가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엄마가 가까이 와서 놀아라고 소리를 질렀고 나는 무슨 상황인가 싶고, 쪽팔림과 원망 등이 섞였다. 이젠 내가 7살짜리 애가 아니라고요...

호핑투어가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서도 엄마는 민망해서인지 다른 사람들에게 막 말을 걸려고 했지만 내 기분은 영 나아지지 않았다. 사실 그게 중요한 것도 아닌데...

그렇게 패키지에 포함된 1시간 마사지를 받고 숙소로 복귀.

내일은 싸우지 말아야지...

05. 세부 시티 투어, 어느새 마지막 날
Cebu, Philippines

어느새 이슬라 리조트에서 머무는 마지막 날이 되었다. 다시 수영장으로 나가서 엄마에게 사진도 찍어달라고 하고 햇빛 쨍쨍한 날에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으면서 놀았다. 공항으로 돌아가기 전에 세부 시티로 나가서 시티투어가 예정되어있었다. 얼른 씻고 준비를 하고 로비에서 만나서 이번 여행 중에 처음으로 큰 대형 버스(+에어컨 빵빵)를 탔다. 한국 음식점에 들러서 샤브샤브를 먹고(삼겹살을 먹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차가 꽤 밀린다던 세부 시티까지는 생각보다 빨리 도착했다.

마젤란의 십자가를 보고 산토 니뇨 성당에 갔는데, 그곳에서 비가 억수처럼 쏟아졌다. 그나마 다행인 건 여행 마지막 날 처음 비를 본 거였다. 여행 내내 오는 것보다 이렇게 잠깐 오는 것쯤이야 뭐. 엄마는 천주교이기 때문에 성당에 가는 걸 좋아하고 기도도 해서 나는 이번에 엄마 사진을 많이 찍어줬다. 성당에서 비 그치길 기다리며 잠깐 서있을 때 가이드님께서 코코넛 주스(부코 주스)를 주셨는데 지금까지 먹었던 코코넛 중에서 제일 맛있었다. 원래 코코넛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정말 집에 가져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다른 곳도 들려야 하는데 비가 오기도 했고 버스 안에 있는 사람들은 밖에 나가는 게 귀찮기도 했나 보다. 다음 코스인 산 페드로 요새는 가지 않고 쿨하게 패스. 그러고 나니 비가 그쳤다.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는 쇼핑센터 방문을 하고 저녁 먹기 전까지 시간이 남았다. 나름 세부 시티에서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가장 좋다는 쇼핑몰에 들어가서 구경을 하려고 했지만 딱히 사고 싶은 것도 없었고 필리핀 돈도 없었다. 나는 카드도 두고 온 상태여서, 해외 결제가 되는 엄마 카드로 마트에서 간식거리를 사고 저녁 식사를 했다. 식당 바로 옆에 위치한 마사지샵에서 2시간 스톤 마사지를 옵션으로 추가해서 받고 공항으로 향했다.

이제 세부 막탄과 헤어지는 시간. 마지막에 엄마와 또 사이가 안 좋아져서 내 머리가 찌릿찌릿 아팠다. 비행기 타고 돌아가는 내내 머리가 아프면 어쩔까 싶어서 걱정이 되었다. 최대한 자려고 노력했지만 실패. 엄마와의 여행은 좋지만 힘들다. 예상한 대로 싸우기도 싸우고, 예상외로 머리 아픈 일이 있었지만 그래도 엄마와 가까운 대마도 당일치기 다녀온 것 말고는 해외여행은 처음이라서 의미 있었다. 내가 워낙 여행을 많이 해서 엄마에게 미안했기 때문이다. 기회를 만들어서 엄마에게 가자고 한 여행이었지만 엄마는 흔쾌히 좋다고는 안 했다. 무릎도 아프고, 일도 빼야 하고 등등의 이유는 있었지만 누구 한 명이 밀어붙이지 않으면 안 되는 법. 결국 나중엔 같이 여행 가서 좋다고 했으니 그걸로 된 거지 뭐.

이제 남은 무이자 할부는 나의 몫!

Editorial Design by @kyunga
Sort:

가입축하합니다. 여행저도좋아하거든요. 많이 기대할게요.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가입한지 꽤 되었는데도 제대로 활동을 못해서..
이제부터 하려고합니다. 함께 열심히 해봐요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필리핀에 10년째 살고 있지만, 아직 세부는 못가봤네요~ 엄마와 딸은 원래 자주 싸우는 관계인듯 ^^

와아! 필리핀에 10년째 계시군요!! 멋지세요!
전 필리핀은 아직 세부쪽 밖에 안가봐서 마닐라나 보라카이..(ㅜㅜ)도 가보고싶습니다 :)
그런거겠죠..? 엄마와 자주 싸우는 제 친구들을 보며 위안을 삼고 있어요..ㅠㅠ

와 마크다운 잘 쓰시네요

마크다운 레이아웃 공유해주신 경아님꺼 참고했는데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거 해서... 글보다 마크다운에 시간 다 쓴거같아요 ㅋㅋㅋㅋㅋ 이젠 안그러려구여 ㅠㅠ하하

Congratulations @liveli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안녕하세요
즐거운스티밋하세요

반갑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

좋으다.. 부모님 모시고 저도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