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신청하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떠나자]
[뱅기뜨기전] 워킹홀리데이 떠나자
비자 신청 하기
처음에는 비자의 개념도 몰랐다. 해외 나가본적이 있어야 말이지; 근데 해외에 거주하려면 있어야 하는 거란다.
그래서 비자 신청 했다. 겁나 쉽다 . 이거 대행 해주고 5만원 받는대도 있다 하던데... 나한테줘 5천원에 해줄게 ㅋㅋ
그리고 요즘 무료로 대행해주는 곳도 많더라 블로거 돌아다녀보니깐...
어쨋든 다 필요 없구 혼자하면됨 인터넷만대면
물론 혼자 영어로 된 사이트 보고는 못함; 영어지옥 ...
하지만 블로거나 카페 찾아보면 엄청 많음... 최신 신청자료까지 번역한거 많다. 충분히 따라하면 된다.
이쯤되서 내가 그동안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는데 그 주소들을 알려주겠다. 블로그 이웃을 맺고 자주 이용하구 있다. (감사합니다 ㅠㅠ 큰도움됐어요 님들)
(블로거를 계속 하시는분도 있고 접은 분들도 있는거 같음)
< 처음으로 봤는데 재밌어서 계속 본 임쫑님 블로그 >
http://blog.naver.com/limjy1107
< 워홀에 대한 자기주관적 생각을 재밌게 적어주신 왕점떡님 블로그 <- 이분 캐나다,미국,호주 경험이 엄청난 분>
http://blog.naver.com/kimwanhyo
< 현재 페이스북도 관리하시는 호주형 블로그 :: 워홀 페북 그룹이 있다. 많은 사람들의 실시간 정보주고 얻는 공간이다. 가입 권한다. >
http://blog.naver.com/korean_au
< 호주 워홀에 대한 정보가 빠삭한 호주라이프 Joe님 블로그 >
http://blog.naver.com/korean_au
< 호주에 대한 정보가 많네요!! 에스더의 호주 라이프 : ) 추천! >
http://blog.naver.com/aminoa22
< 비자 신청할 때 큰 도움이 된 사이트 들 >
http://blog.naver.com/khm5117?Redirect=Log&logNo=220224714331
자신이 이미 본 사이트도 있을 것이다. 위에 적어준 사이트 모두 나에게 큰 도움이 됐다. 더 많은 사이트 들으 많겠지만 난 이정도 봤다. 충분했다.
인턴때 할게 없어서 사이트만 뒤적했는데... 하루종일 봐서 벌써 워홀 갔다온거 같다.
비자 신청할 때는 제시해준 사이트를 보고 하든지 . 네이버에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검색해서 하든지. 충분히 할거라 본다
<비자 신청할 때 큰 도움된 사이트> 중에서 처음 링크 타면 비자신청하고 헬스폼 출력까지 잘 설명해준 사이트 이다. 참고하시구 (따로 설명은 안켓다)
결제비는 현재 기준으로 420불 환율하면 37~8만원 정도(비싸ㅜ) 나오는데 신한 LOVE VISA 카드로 하니깐 수수료 쬐끔 붙드라.
작성부터 결제까지 30분안에 하지 않으면 사이트가 튕기거나 오류 뜨는 현상이 일어날 거다. 보안때매 해놓은 건지;; 난 한번 튕겼다.
다시 드가서 로긴하고 하면댐. 또 자신이 결제하고 싶은 카드가 해외결제가 되는지 보자. 그리고 결제할 수 있는 해외결제가 따로있다.
<지금은 어떻게 변했을지 모르겠다 확인해 볼 것!>
위에 여기 보이는가? 자신의 카드에 저런 로고 가 박혀 있어야 된다. 내 카드는 해외 결제가 안됐다..
은행 전화해보니깐 근처 은행가서 그 해외결제가 되도록 변경해야 한다길래.. 근데 이참에 하려고 한다. 호주가면 써야 할 때가 있을 수도 있다니.
어쨋든 지금은 바로 엄마 콜했다. 보통 부모님들은 다 있을거다. 비자나 마스터카드가 .
확인 해보고 하면된다.
마지막으로 신중히 작성할 것. 틀렸는데 확인도 안해보고 제출해버리면 나중에 문제 된다. 메일와서 고쳐야되고 복잡하다. 왜 복잡하냐? 영어로 오니깐ㅋㅋ
비자 신청을 하고 헬스폼까지 출력해야 된다는 점 잊지말자!
예전, 호주 다녀왔던 기억이나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