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경주는 속도보다 완주가 더 중요하다(장애인 올림픽을 아십니까?)
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 Paralympics)이 있습니다.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 올림픽 개최국에서 경기를 갖는 신체 장애인들의 국제 경기대회로 하계 혹은 동계올림픽 종료 후 2주일내에 10일간 개최됩니다.
장애인을 동정과 차별의 시각이 아닌 모두가 함께 하는 사회적 변화를 기대하며 1등보다 끝까지 참가하는 꼴등을 칭찬하는 세계적인 축제입니다. 이 올림픽은 다른 올림픽과는 달리 1등이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메달에 목숨을 걸지 않습니다. 1등이든 꼴등이든 모두가 승자입니다. 시상대에도 나란히 올라갑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면 누구든지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 특별한 올림픽은 우리 인생과도 닮았습니다. 인생에는 1등 인생이 있고 꼴찌 인생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든지 각자의 삶에서 1등을 할 할 수 있습니다. 이어령씨는 '1등이 되려면'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같은 방향으로 뛰면 1등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동서남북으로 뛰면 네 사람이 1등을 하고
360도 방향으로 각자 달리면 360명이 모두 1등을 하지요.
베스트 원(Best one)이 없어도 베스트 투(Best two)가 대신할 수 있지만
온리 원(Only one)이 없어지면 아무도 그를 대신할 수 없지요.
왜 꼭 그 학교라야 하나요 왜 꼭 그 직업이라야 하나요
판사, 검사가 아니라도 의사, 박사가 아니라도
길은 많아요 틀림없이 있을 거예요
남들과 다른 나만의 재능'
그렇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릅니다. 이 세상 모든 사람 들 중에 나를 닮은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나의 지문은 74억 인구 가운데 딱 하나 뿐입니다. 나는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나는 너무도 귀합니다. 나의 가치는 내가 부르는게 값입니다.
1등이 되려고 애를 쓸 이유가 없습니다. 우리는 이미 1등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걸어가는 인생의 길은 다른 사람이 대신 걸어줄 수가 없습니다. 나만이 걸어갈 수 있는 이 길은 내가 언제나 1등입니다. 넘어져도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 걷기만 한다면 나는 언제나 1등입니다. 내가 1등이듯 당신도 1등입니다. 우리가 사는 인생에서는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이 없습니다.
인생 경주는 '속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완주'에 있음을 잊지 맙시다. (文)
너무 좋은글이네요.
인생은 완주에 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보팅하고 가요^^
옳은 말씀이십니다.
조금씩 조금씩 완주하다보면, 어느세 진보한 나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인생 경주는 '속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완주'에 있다...
좋은 글 공감하고 갑니다.
너무 맞는 말씀인데 세상은 점점 더 '완주'보다는 '속도'에 값을 더 쳐준다는 사실이 씁쓸하네요
ㅎ 얼마나 빠른가 보다는 완주가 중요하죠. 스팀잇에서도 완주가 중요한 것 같아요. 뭐 플랑크톤들이 글을 아무리 많이 써도 보상이 얼마 없는데 그걸 인내하고 좋은 글을 계속 쓴다면 미래에는 좋은 보상이 있을 것 같아요 ㅎ
연휴 마지막날 참 공감가는 글이네요.
내 인생의 완주를 위해 내일부터 다시 힘내렵니다!
공감합니다.
우리 각자 모두가 소중한 하나의 우주거든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말이네요! 역시 완주하는 게 중요하겠죠 뭐든^^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인간은 각자가 다른 길로 경주를 하고 있죠. 완주만 하면 모두가 1등입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는 ... 멋진 포스팅 리스팀,제 페이스북에도 같이 퍼 갑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