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질문] 세계신기록을 11번 경신한 그녀

in #kr-writing6 years ago

figure-skating-3198861_1920.jpg

좀 더 가벼우면서도 나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가 무엇일지 고민해왔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1일 1질문’ 이라는 컨텐츠다. 솔직히 지금까지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기억이 별로 없다. 아마 몇 년 후면 다시 나에게 면접이 중요한 때가 온다. 이 컨텐츠는 그 때를 대비하고 보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스팀잇에 풀어낼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닐까 한다.

질문은 언제나 생각을 자극한다.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생각하게 해주고, 생각을 더욱 더 깊게 만든다. 앞으로 포스팅될 글들을 통해 글을 읽는 스티머들도 글에 나오는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당신의 롤모델은 누구인가

롤모델 하면 떠오르는 인물이 두 명 있다. 한 명은 이경규이고 한 명은 김연아이다. 저번 포스팅에서 이경규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이번엔 김연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난 언제나 최고가 되길 갈망한다. 물론 갈망일 뿐이지만. 그래서 롤모델도 항상 최고를 추구한다. 김연아는 우리나라에서 최고라는 단어에 가장 어울리는 사람이다. 피겨스케이팅이라는 스포츠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이루고 은퇴했다.

세계신기록을 11번 경신한 압도적인 커리어

김연아의 독보적인 성과는 세계신기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통 ‘세계신기록을 자주 경신한 스포츠인’하면 우사인 볼트를 떠올린다. 우사인 볼트는 커리어에서 ‘6번’의 세계신기록을 경신했다. 하지만 김연아는 현역 당시 세계신기록을 무려 ‘11번’ 경신했다. 그야말로 피겨 역사에 말도 안 되는 기록을 남긴 것이다.

김연아에게 절하는 커트브라우닝

이렇게 압도적인 커리어를 보낸 김연아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피겨 선수로 평가된다. 이는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4번 우승한 피겨의 전설인 커트 브라우닝이 김연아를 보고 절을 하며 존경심을 표하는 장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히려 우리나라에서의 김연아를 향한 평가가 박하다고 생각될 정도이다.

더 놀라운 것은 이 업적들이 국내의 처참한 인프라 속에서 거둔 업적이라는 것이다. 기적이라는 표현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기적이다. 심지어 김연아의 등장 이후로도 국내에는 피겨스케이팅 전용 빙상장이 없었다. 그래서 종목 특성상 부드러운 빙질의 훈련장이 필요했지만, 쇼트트랙, 컬링, 일반인들과 함께 일반 빙상장을 사용하여 훈련했다. 유튜브의 한 영상을 보면 이러한 고난이 잘 나타나 있다. 영상

가끔 ‘핑계’라는 단어가 떠오를 때가 있다. 나도 모르게 힘든 상황에서 합리화를 하고 핑계를 댄다. 하지만 말도 안 되는 환경을 극복하고 압도적인 기적을 만들어낸 김연아의 스토리를 보면서, 조금 부정적이었던 사고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곤 한다. 최고의 업적도 환상적이지만, 김연아라는 인간을 더욱 더 빛나게 만들어주는 것은 열악한 인프라를 극복하고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는 사실이다.

Sort:  

연느님은 사랑입니다!!!
존경심과 경외감마저 느끼게 되는 분!!!

ㅎㅎ 거기다가 아름다우시죠 :)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연아느님은 대단하시죠 ㅎㅎ 아쉽게 금두개는 아니지만 금은이라도 우리 마음속에서는 언제나 그냥 신같은 존재고 존경하고 받들만한 존재일 뿐입니다 ㅎㅎ

세계기록 11번 경신! 정말 대단하네요~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한번도 빠지지 않고 포디움에 오른 유일한 피겨선수라고 합니다. 아마도 전 종목을 망라해도 유일한 운동선수이지 않을까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8296.35
ETH 3839.24
USDT 1.00
SBD 3.64